자원순환


버려지는 폐기물을 최소화하고, 사용된 모든 자원들이 다시 태어날 수 있도록.

인류가 발전하며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폐기물이 지구를 뒤덮고 있습니다.

환경운동연합은 폐기물이 함부로 버려지지 않고 새로운 자원으로 태어날 수 있는 사회를 위해 노력하며,

지속 가능한 순환 경제 사회를 이루기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자원순환


버려지는 폐기물을 최소화하고, 사용된 모든 자원들이 다시 태어날 수 있도록. 인류가 발전하며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폐기물이 지구를 뒤덮고 있습니다.


환경운동연합은 폐기물이 함부로 버려지지 않고 새로운 자원으로 태어날 수 있는 사회를 위해 노력하며, 지속 가능한 순환 경제 사회를 이루기 위해 활동하고 있습니다.

자원순환[포럼] 플라스틱 국제협약의 전망과 과제 :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유혜인 자원순환팀 활동가
2024-03-22
조회수 8789

'플라스틱 오염 종식을 위한 법적 구속력 있는 국제 협약’ 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플라스틱 전주기를 다루며, 파리협정 이후 가장 큰 국제적 기후 합의일 것이라고 기대 받고 있는 이 협약은 다가오는 4월에서 캐나다 오타와에서 진행되는 4차 회담, 11월에 부산에서 진행되는 5차 회담을 거쳐 체결될 예정입니다. 


이처럼 마지막 회담을 부산에서 진행한다는 소식에 국제사회는 '드디어 한국 정부가 플라스틱 감축을 위한 큰 역할을 하는가?'하고 뜨거운 관심👀을 보내고 있는데요.  대한민국 내 현실은.. 플라스틱 생산 감축보다는 열분해, 화학적 재활용 중심의 해결책으로 산업계를 대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이번 협약을 통해 어떻게 플라스틱으로 인한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 끝내 오염을 종식 시킬 수 있을지,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은 무엇이며, 어떻게 대응해야 할지 플라스틱 국제 협약의 전망과 주요 쟁점들을 함께 살펴보는 자리를 마련해보았습니다.


플라스틱의 생산부터 감량, 산업, 관리, 오염, 쟁점까지 다양한 주제들을 다룰 예정이니 모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일시 : 4월 9일(화) 오전 10:00~16:00

🌳참여 방법: 온라인 (신청 링크: https://forms.gle/aCEP475Rqnypxjn76)

*공간의 문제로 현장참여는 받지 않고, 유튜브로만 공개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사단법인 환경운동연합 이사장 : 노진철

고유번호 : 275-82-00406
대표전화 : 02-735-7000

Fax : 02-735-7020
주소 : 03039 서울특별시 종로구 필운대로 23, 2층(누하동)

대표 메일 : web@kfem.or.kr
후원 : 우리은행 1005-801-085917

(예금주 : 사단법인 환경운동연합)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후원하기
공익제보(국민인권익위)
국세청
사이트맵 열기



Copyright © 2022. KFE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