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물 하천 보도자료

[보도자료]함안보 공사 중 기중기 공공 40m 타워크레인 또 한번 충돌시켜







4대강사업 중단을 요구하는 함안보 고공현장활동 15일째 보도자료 (총 1쪽)


함안보 공사 중 기중기 고공 40m 타워크레인 또 한번 충돌시켜


목숨담보로 공사 강행 중인 한국수자원공사 규탄하며 두 활동가의 안전 보장을 촉구한다!



지난 8월 1일 오후 4시경 함안보 공사장에 투입된 기중기가 고공 현장활동 중인 활동가들이 생활하고 있는 타워크레인과 충돌하는 사건이 있었다. 낙동강국민연대함안보고공현장활동대책위원회(이하 함안보대책위)는 한국수자원공사 및 창녕경찰서에 성명서와 보도자료를 통해 강력한 항의와 안전보장을 촉구한바 있다.



그러나 불과 며칠 후인 8월 2일 공사 중인 기중기가 타워크레인에 부딪힐 뻔한 위험한 순간이 발생하였으며 급기야 8월 5일 정오 경 에는 기중기가 타워크레인을 충돌시키는 위험한 일이 다시 일어났다. 함안보대책위는 두 활동가의 안전한 귀환과 건강 유지를 위해 다시 한번 다음과 같이 요구한다.



– 한국수자원공사는 활동가의 안전보장을 위해 즉각 보 공사 현장 작업을 중단하여야 한다.


– 공사 현장을 언론에 공개하고 자유로운 취재가 가능하도록 해야 한다.


– 창녕 경찰서는 두 활동가의 안전 확보를 위한 프로그램을 강화하여야 하 며 기본적인 식량, 물, 베터리의 공급을 매일 일정한 시간에 추진하도록 조치해야 한다.


– 활동가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매일 일회 공식적인 면담이 가능하도록 조치해야 한다.




2010. 8. 5


낙동강국민연대 함안보 고공 현장활동 대책위원회


 


※ 문의 : 마산창원진해환경운동연합 임희자 사무국장 010-8267-6601/lmhj@kfem.or.kr

admin

(X) 물 하천 보도자료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