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물 하천 보도자료

[보도자료] 운하건설 백지화 경기 10만인 서명운동 선포식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080331 취재요청서-운하백지화경기행동 10만인 서명운동 선포식.hwp




팔당상수원을 위협하는 운하 백지화 경기행동







3차 취재요청서 [총4매]


문의 녹색자치경기연대 이경묵 사무처장 l 017-282-8096 l 031-251-1832 l mugy89@kg21.net


경기환경운동연합 김 유 사무차장 l 010-4336-8157 l 031-469-9032 l brassens@kfem.or.kr



 


팔당상수원을 위협하는 운하 백지화 경기행동


10만인 서명운동 선포식 및 수원역 서명활동


   


1. 지역 정론을 위해 노력하시는 귀 언론사에 경의를 표합니다.



2. 한반도 전 국토를 파괴하고, 막대한 국부를 낭비할 수밖에 없으며, 수도권 2500만명의 생명수인 팔당상수원을 망가뜨리는 이명박 운하(한반도대운하)의 백지화를 위하여 경기권역의 시민사회, 종교계, 전문가가 모인 <운하백지화 경기행동>에서 운하백지화를 위한 경기도민의 뜻을 모으는 활동의 힘찬 첫 출발을 알리는 “운화 백지화 10만인 서명운동”선포식 및 서명활동을 3월 31일(월) 오후1시부터 수원역 앞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3. 이에 취재를 요청드리며, 아래 붙임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붙임1 “운하백지화 10만인 서명운동” 선포식 식순


붙임2 운하백지화 경기행동 경과보고


붙임2 경기도민에게 드리는 글


붙임3 국회의원 후보자, 대운하건설 찬반 입장 ․ 대운하특별법(가칭) 제정 저지 질의서


 


2008. 03. 31


 


팔당상수원을 위협하는 운하 백지화 경기행동


YMCA경기도협의회/경기민언련/경기복지시민연대/경기시민사회포럼/경기여성단체연합/경기여성연대/경기연대(준)/경기인천지역대학생연합/경기자주여성연대/경기청년단체협의회/경기환경운동연합/고양녹색소비자연대/고양생협/고양시민회/고양여성민우회생협/고양여성민우회/고양여성회/고양일산생협/고양파주두레생협/고양평화청년회/고양환경운동연합/고양YWCA/양노점상연합회/과천환경운동연합/교육공동체느티나무공부방/교육자치를위한군포시민의모임/구리남양주불교환경연대/군포YMCA/김포불교환경연대/남북공동선언 경기실천연대/남양주YMCA/녹색자치경기연대/덕양햇살생협/민주노총 고양파주지구협의회/민예총 경기지회/민예총 여주지부/민족문제연구소 고양지부/범민련 경기인천연합/분당환경시민의모임/성남참여자치시민연대/성남환경운동연합/성남YMCA/수원여성회/수원환경운동센터/수원환경운동연합/시흥환경운동연합/아시아의친구들/안산녹색소비자연대/안산환경운동연합/안산YMCA/안성시민연대/안성천살리기시민모임/안양군포의왕환경운동연합/여주환경운동연합/연천지역사랑실천연대/오산환경운동연합/용인환경정의/의정부양주동두천 환경연합/의정부여성회/의정부지역학교운영협의회/의정부YMCA/이천환경운동연합/전교조 경기지부/전교조 고양중등지회/전교조 고양초등지회/전교조 여주지회/전국농민회총연맹 경기도연맹/참교육위한전국학부모회 고양지회/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 경기지회/천주교수원교구 생명환경연합/천주교수원교구 우리농촌살리기운동본부/청소년정치참여네트워크/파주환경운동연합/평택참여자치시민연대/푸른학교반디교실/한국어린이식물연구회/한살림경기남부/한살림고양파주/한살림성남용인/한살림여주이천/항공대 총학생회/화성환경운동연합/환경과생명을지키는 여주교사모임/환경과생명을지키는 고양교사모임




붙임1 “운하백지화 10만인 서명운동” 선포식 식순


     


팔당상수원을 위협하는 운하 백지화 경기행동


10만인 서명운동 선포식


 


일시 : 2008년 3월31일(월) 오후 13:00


장소 : 수원역 입구


 


식순 :


사회자 안명균 (운하백지화 경기행동 공동집행위원장)

































시간


진행내용


진행


13:00


집결


 


13:05


대표 인사말


이종만 대표 (경기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예정


13:10


경과보고 및 취지설명


이주현 목사 (운하백지화경기행동 공동집행위원장)


13:15


각계인사 입장 발표


수산스님 (불교계)


수원지역 시민단체


13:20


서명운동을 시작하며


-경기도민에게 드리는 글


강관석 신부 (대한성공회 수원나눔의집 원장)


13:25


~


14:40


서명 활동


운하 문제점 홍보


참가자 전체



 


붙임2 운하백지화 경기행동 경과보고 및 추진일정


 


08.01.18 경기시민사회단체연대회 주요사업 <경부운하저지공동대응> 결정


08.01.29 경부운하 저지를 위한 경기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워크숍 개최


08.02.04 – 27 (가칭)경부운하저지경기연대 1차-3차 준비모임


08.03.04 (가칭)운하백지화 경기행동 준비위원회 결성


08.03.18 팔당상수원위협하는 운하백지화 경기행동 발족식 및 1천인 선언 기자회견


08.03.18 – 운하백지화 경기지역 1천인 선언 취합 중


08.03.15 – 고양시민행동 등 경기도내 각 시군별 조직 결성 중


08.03.28 후보자 한반도 대운하 건설 반대, 운하특별법 제정저지 서약


경기지역 국회의원 후보자에게 전달 , 취합 중


08.03.31 운하백지화 경기도민 10만인 서명운동 선포식


경기도내 각 지역별 10만인 서명운동 진행(예정)


08.04.03 경기지역 국회의원 후보자 “ 한반도 대운하 건설 반대,


운하특별법 제정 저지 서약” 결과 발표 기자회견 (예정)




붙임3 경기도민에게 드리는 글


 


운하 백지화 10만인 서명운동을 시작하며


경기도민께 드리는 글


 


오천만 국민의 생명과 삶의 터전이 심각한 위협에 놓여있다.


반만년 역사 속에서 도도히 흐르며, 이 땅에 살아가는 모든 생명들에게 생명수를 공급하던 한강, 금강, 낙동강, 섬진강, 영산강이 국운 융성, 경제 회복이라는 명목하에 파괴적인 “운하개발” 앞에 놓여 있다. 누구를 위한 국운 융성이며, 경제 회복인가?


 


“한반도 운하 건설”은 지난 20년동안 우리 국민이 일구어온 민주주의를 파괴하고 있다.


이 땅에서 살아가고 있는 어느 누가 앞으로 커나갈 미래 세대의 자산인 이땅 생명의 젖줄인 강을 파괴할 것을 동의하고, 그 권한을 넘겼는가?


더 이상 거짓과 기만으로 국민을 속이려 하지 말고 이명박 대통령은 “한반도 대운하”정책을 백지화하여야 한다.


수많은 연구기관에서 운하 건설의 타당성에 대한 심각한 문제제기와 수많은 전문가들의 반대의견에도 겉으로는 국민의 의견을 듣고 합의를 통해 진행하겠다고 하면서 속으로 운하건설 특별팀을 구성하여 운하건설을 공식화하는 것이 진정 국민을 위한 대통령의 모습인가?


진정 국민을 위한 대통령이고자 한다면 국민의 의견에 귀 기울여야 할 것이다.


 


우리 삶의 터전과 생명줄을 지켜내는 것은 1,000만 경기도민의 손에 달려 있다.


2,500만 수도권 주민들의 생명수인 팔당 상수원을 위협하는 운하의 위험성은 지난 낙동강 페놀 유출 사고에서 보여주듯이 아주 작은 사고만으로도 심각한 위협을 초래할 수 있다.


그러나 운하를 찬성하는 자들은 눈가리고 아웅하는 방식으로 취수원을 옮기고 취수방식을 바꾸면 2,500만 수도권 주민들의 사용할 수 있는 상수원을 확보 할 수 있다며 기만하고 있다.


또한 경기도민을 대표하는 김문수 도지사는 1,000만 도민을 대표하는 도지사임에도 불구하고 경기도민과의 합의 없이 “운하건설”의 선봉장으로 나서고 있다.


 


우리는 지난 세월 잘못된 국가정책을 바로 잡는 가장 큰 힘은 바로 나라의 주인인 “국민”의 힘을 보여 주는 것임을 잘 알고 있다.


소수의 개발업자를 위한 정책, 나라를 망국으로 치닫는 부동산 투기가 불 보듯이 뻔한 정책, 한순간 사고로 전 국민의 생명을 위협하고, 앞으로 미래 세대들이 살아갈 소중한 자연환경을 파괴하는 “한반도 운하건설”을 막아내는 것은 지금 바로 우리들의 뜻과 힘을 명확히 보여줄 때 가능하다.


더 이상 머뭇거릴 시간이 없다. 이땅의 주인된 자로서 주인의 권리와 의무를 다하자!


잘못된 것을 바로 잡는 것은 바로 주인된 자의 도리이다.


 


5,000만 국민의 위협하는 “한반도 운하”건설 백지화를 위해 1,000만 경기도민이 앞장서자!


    
 


팔당상수원을 위협하는 운하 백지화 경기행동

admin

(X) 물 하천 보도자료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