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생태보전 보도자료

[취재요청서] 김문수 도지사의 “불법 선거자금 비리 의혹”에 대한 투명한 해명과 공개사과를 촉구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071018 취재요청-김문수 도지사의 불법선거자금 비리 의혹에 대한 투명한 해명과 공개사과를 촉구.hwp

 







취재요청


김문수 도지사는 불법선거자금 비리 의혹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사과하라





 


경기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 문의 : 정준교 (천주교수원교구 생명환경연합 사무처장 011-719-7392) / 김유 (경기환경운동연합 사무차장 010-4336-8157)


 





1. 올바른 언론보도를 위해 노력하는 귀언론사에 경의를 표합니다.


 



2. 경기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외 여러 시민사회단체는, 현재 경기도선관위가 검찰에 의뢰한 불법 선거후원금 수수 의혹에 대해서 김문수 도지사는 투명한 해명과 경기도민에 대한 공개사과를 해야 하며, 지금까지 파행적으로 진행된 미산리 골프장은 분명하게 건설 불허를 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3. <김문수 도지사의 불법 선거자금 비리 의혹에 대한 투명한 해명과 공개사과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아래와 같이 개최하오니 귀언론사의 취재보도를 요청드립니다.


 


 




– 아 래 –


 


기자회견명 : 김문수 도지사의 불법 선거자금 비리 의혹에 대한 투명한 해명과 공개사과를 촉구


일시 : 2007년 10월18일(목) 10:30


장소 : 경기도청 정문


 



붙임1. 기자회견 순서


붙임2. 기자회견문 <김문수 도지사는 불법선거자금 비리 의혹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사과하라>


 


 





2007년10월18일


 





경기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경기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경기민주언론시민연합, 경기여성연대, 경기여성단체연합, 경기복지시민연대, 경기시민사회포럼, 경기환경운동연합, 녹색자치경기연대, YMCA경기도협의회) / 녹색연합 / 환경정의 / 환경소송센타 / 안성시민연대 / 안성천살리기시민모임 / 수원환경운동센타 / (사)녹색환경연구소 / 대한불교조계종 용주사 / 대한불교조계종 운수암 / 천주교수원교구 생명환경연합 / 천주교인천교구 환경연대 / 한국기독교장로회 노곡교회/ 한국기독교장로회 백성교회 / 한국기독교장로회 진천교회 / 한국기독교장로회 일죽중앙교회 / 한국기독교장로회 대덕남부교회 / 한국기독교장로회 서안성교회 / 한국기독교장로회 일죽교회


 



문의 정준교(천주교수원교구생명환경연합 사무처장/011-719-7392) / 김유(경기환경운동연합 사무차장 010-4336-8157)


 


 


 


붙임1. 기자회견 순서


 


 




기자회견 순서





 


 


• 사 회: 안명균 사무처장 (경기환경연합 사무처장) 


• 인사말: 보림 스님 (안산환경운동연합 상임의장)


• 경과보고: 안성지역 시민단체


• 발 언



– 김문수 도지사의 불법 선거후원금 수수 의혹에 대한 입장


  : 민진영 사무국장 (경기민주언론시민연합)



– 신미산골프장 건설의 부당성


  : 정준교 사무처장 (천주교수원교구 생명환경연합)


• 기자회견문 낭독 : 이종만 의장 (경기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 질의응답


 


 


 


붙임2. 기자회견문


 


 




김문수 도지사는 불법선거자금 비리 의혹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사과하라


-뇌물 수수로 얼룩진 미산리 골프장 건설은 백지화되어야 한다-


 



서해종합건설과 자회사인 신미산개발은 안성시에 뇌물을 공여하여 안성시 미산리 골프장 건설을 인허가 받으려했음이 검찰수사 결과 드러나, 서해종합건설 회장과 신미산개발 전사장 및 안성시 비서실장과 또다른 안성시장 측근이 검찰에 구속되었다. 그리고 지난해 5.31선거의 불법 선거후원금 수수 혐의로 경기도선관위가 검찰에 의뢰하여 김문수 도지사와 서해종합건설의 혐의 여부에 대해서도 수사진행중이다. 



6월4일 김문수 도지사는 경기도 투명사회협약 체결식에서 “지난번 청렴도 평가에서 경기도는 꼴찌를 차지”했다면서 청렴하고 투명한 경기도를 만들겠다고 약속하였다. 그런 도지사가 불법 선거후원금을 받았다는 사실은 어떻게 해명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 법인에게서 후원받지 못하자 개개인으로 쪼개 후원받았으니 선거법 위반이 아니라는 사실로써 해명할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골프장 건설 해당업자의 후원을 받은 도지사는 골프장 건설 문제에서 자유로울 수가 없다.  



도대체 김문수 도지사에게 불법 선거후원금을 전달한 의혹을 받고 있는 서해종합건설은 어떤 회사인가? 언론에 드러났듯 미산리 골프장 건설을 위해 돈으로 인허가기관이건, 골프장반대측이건 무조건 돈으로 매수해 인허가를 받고자 했던 의혹을 사고 있는 기업이 아닌가? 경기지역 시민사회단체, 천주교, 개신교, 불교계 등 미산리 골프장 건설 반대 움직임이 거세지자 천주교수원교구에 30억원을 제공하겠으니 반대하지 말아달라는 부탁까지 했었다.  



미산리 골프장 건은 수많은 전문가들의 현지조사에서 밝혀졌듯이, 엉터리 서류로 행정관청의 편파적 행정 속에서 허가를 받고자 한 대표적인 사업이다.  


사업자의 사전환경성검토에서는 도롱뇽과 북방산개구리가 문헌상으로만 존재한다고 했으나 실제 도롱뇽과 북방산개구리가 없는 산이 있던가? 더구나 골프장 예정부지는 천연기념물, 멸종위기 조류가 발견될 정도의 보전이 우수한 지역이다. 자생 소나무 군락을 ‘식생등급이 낮은’ 리기다소나무 군락으로 표기, 국립환경과학원이 ‘개발이 불가한’ 녹지자연도 8등급지라고 조사한 지역을 없다고 조사, 산지전용을 위한 필수서류인 입목축적조사마저 조작하였다. 경기도는 입목축적 재조사를 둘러싼 논란 속에서, 사업자편을 들어 법규정에도 없는 ‘벌근을 이용한 입목축적조사가 관행이었다’고 주장하였으나, 관행이라고 주장하는 벌근을 이용한 입목축적의 전례를 공개하지 못하고 있다.  



미산리 골프장 사례를 통해서도 수많은 의혹이 제기되는데 지역발전이란 핑계로 추진하는 골프장 건설의 진정한 이유가 무엇인가? 건설마피아의 후원금이 목적인지, 진정한 지역발전을 위한 것인지 솔직히 대답해야 할 시점이다. 



김문수 도지사는 경기도민 앞에 이번 불법 선거후원금에 대해서 투명한 공개와 사과를 해야 하고 검찰은 김문수 도지사에 불법 선거후원금 수사를 엄정히 진행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현재 경기도 도시계획위에 심의중인 미산리 골프장 건설도 전면 철회해야 할 것이다. 



우리는 김문수 도지사와 검찰에게 다음과 같이 요구한다.


 




– 김문수 도지사는 불법 선거후원금 수수 의혹을 투명하게 해명하고 사과하라


– 검찰은 김문수지사의 불법 선거후원금과 안성시 관련자에 대한 뇌물수수의혹을 엄정 수사하라.


– 경기도는 안성 미산리 골프장 건설을 불허하라


– 뇌물 수수로 얼룩진 미산리 골프장 건설은 백지화되어야 한다


  








2007년10월18일


 


경기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경기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경기민주언론시민연합, 경기여성연대, 경기여성단체연합, 경기복지시민연대, 경기시민사회포럼, 경기환경운동연합, 녹색자치경기연대, YMCA경기도협의회) / 녹색연합 / 환경정의 / 환경소송센타 / 안성시민연대 / 안성천살리기시민모임 / 수원환경운동센타 / (사)녹색환경연구소 / 대한불교조계종 용주사 / 대한불교조계종 운수암 / 천주교수원교구 생명환경연합 / 천주교인천교구 환경연대 / 한국기독교장로회 노곡교회/ 한국기독교장로회 백성교회/ 한국기독교장로회 진천교회 / 한국기독교장로회 일죽중앙교회 / 한국기독교장로회 대덕남부교회 / 한국기독교장로회 서안성교회 / 한국기독교장로회 일죽교회


문의 정준교(천주교수원교구생명환경연합 사무처장/011-719-7392) / 김유(경기환경운동연합 사무차장 010-4336-8157)


 

admin

admin

(X) 생태보전 보도자료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