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생태보전 보도자료

1차 2010 서울 환경 비전 포럼-생태도시 서울을 위한 야생동물 보호 방안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취재요청서.hwp

취재요청서

1차 2010 서울 환경 비전 포럼
생태도시 서울을 위한 야생동물 보호 방안

■ 일시 : 2006년 7월 5일 (수) 14:00~16:30
■ 장소 : 환경재단 레이첼카슨룸
■ 내용
□ 인사말 : 구희숙 (서울환경연합 의장)
□ 기조 발제
▶ 서울시 야생동·식물 관리현황 송인주 (시정연구원 연구원)
▶ 야생동·식물 보호정책 추진 방향 김영선 (환경부 자연자원과 사무관)
□ 지정 토론
▶ 좌장 – 오충현(동국대학교 산림자원학과 교수)
▶ 한동욱(PGA 습지생태연구소장), 박은호(서울신문 공공정책부 기자), 여진구(생태보전시민연대 사무처장), 이병우 (환경연합 야생동물모임‘하호’회원), 구아미 (서울시자연자원팀장)

○ 서울환경연합은 7월 5일(수) 14:00~16:30에 환경재단 레이첼카슨룸에서 ‘생태도시 서울을 위한 야생동물 보호 방안’ 포럼을 개최한다. 야생동물과 도시는 서로 공존할 수 없는 개념으로 이해되기도 한다. 그러나 야생동물은 큰 생태의 한 부분이며 그 자체가 작은 생태를 만들기도 한다. 도시 서울의 미래비전이 생태도시, 자연과 어우러지는 도시라면 야생동물과 함께 호흡하는 서울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다.

○ 이에 서울환경연합은 서울 야생동물과의 공존 방안을 찾기 위해 야생동물의 올바른 서식지 보존 방안을 모색하고 야생동물 관련 제도의 문제 진단과 개선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갖고자 한다.

○ 서울환경연합은 지난 4월 ‘5대 비전 10대 제안’을 발표하며 서울시장 후보들에게 서울 환경 비전을 제시한 바 있다. 오세훈 현 서울시장을 포함한 모든 후보가 대부분의 제안을 받아들여 큰 성과를 거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그러나 서울환경연합은 여기에 그치지 않고 각 제안을 구체화 할 수 있는 포럼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 포럼은 그 첫 번째 순서이다. 많은 분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바란다.

■ 문의 : 서울환경연합 환경정책팀 한숙영 간사(018-332-4758,735-7000)
국장 이철재(016-237-1650)

admin

(X) 생태보전 보도자료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