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버마 쉐 가스프로젝트에 대해 인권유린과 환경파괴 우려하는 의견서 전달

KOGAS_Letter_K_0611.doc

Daewoo_Letter_K_0611.doc

<<(주)대우인터내셔널과 한국가스공사가 추진하고 있는 버마 쉐 가스프로젝트에 대해 인권유린과 환경파괴 우려하는 의견서 전달>>

○ 환경운동연합과 ERI(EARTRIGHT INTERNATIONAL)은 오늘 11월 20일 (주)인터내셔널과 한국가스공사가 추진하고 있는 버마 쉐 가스 프로젝트(Shew Gas Project)가 미칠 인권유린과 환경파괴를 우려하는 의견서를 제작, (주) 대우와 가스공사 기업에게 전달하였다.

○ 쉐 가스 프로젝트에 대해 (주)대우인터네셔널은 60%의 지분을 한국가스공사는 10%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미 국내외 인권, 환경단체들은 본 사업이 환경,인권에 미칠 영향에 대해 지속적으로 문제점을 지적한바 있다.

○ 본 의견서는 국문과 영문 총26매로 되어 있으며 본 프로젝트가 미칠 환경,인권 우려들을 구체적으로 지적함과 아울러 본 사업 수행에 앞서 사회, 환경,인권 영향평가를 미리 시행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 한국가스공사와 대우 인터내셔널이 한국의 환경보호 정책을 따르고, 버마의 환경을 보호하며 쉐 가스 사업으로 인해 환경과 사회에 미칠 악영향을 줄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는 것은 도덕적·윤리적으로 당연한 일이다.

○환경운동연합과 ERI는 이후에도 더 이상의 인권유린과 환경 오염을 방지하기 위한 쉐 가스 사업에 대해 지속적 모니터링을 수행할 것이며, 한국가스공사와 (주)대우가 적절한 환경영향평가를 수행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자세한 의견서는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admin

국제연대 활동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