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기후변화 활동소식

엄마들 고닥폐를 뜨겁게 달구다!!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 고리 1호기 폐쇄운동의 견인차, 생협 조합원 엄마들 고닥폐를 뜨겁게 달구다!!


– 오늘 하루 후원 성금 16만원 걷히다!!

6월 25일 원자력안전위 앞에서 진행되는 고닥폐(고리1호기닥치고폐쇄) 카페가 6일차를 맞았다. 지난 주에 이어 다시 새롭게 시작하는 월요일 아침의 고닥폐 카페는 여러 단체 활동가들로 북적였다. 월요일 카페지기 여성민우회 생협은 김연순 회장님, 안인숙 이사장님을 비롯해 서울지역 조합원들 16명이 대거 참여했는데, 자체적으로 피켓은 물론 유인물까지 만들어와서 시민들에게 홍보활동을 벌이며 서명운동을 진행했다. 점심시간 집중 캠페인에 이어 김제남의원과 함께하는 대화마당까지 마련해서 알찬 활동을 벌였다. 민우회 생협은 직장 조합원과 함께 하기위해 카페가 문을 닫는 저녁 8시까지 캠페인활동을 벌이며 시민들을 만났다.



▲ 6월 25일 농성장을 책임진 여성민우회생협과 환경연합 활동가들

1시간 릴레인 참여 단체인 고양파주한살림도 김은정위원장님을 포함하여 13명의 조합원들이 자체 홍보물과 유인물을 가지고 와서 점심시간 캠페인을 열정적으로 벌였다. 고양파주 한 살림 조합원들은 노란우산 퍼포먼스와 호소문 낭독을 통해 시민들의 관심을 불러모았다.
한 살림은 수도권 각 지역에서 고리 1호기 폐쇄 집중운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면서 고닥폐 카페의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카페 운영을 주로 책임지고 있는 환경운동연합의 생명활동국 활동가들도 다양한 소품과 전시물을 만들어와서 카페를 예쁘게 꾸몄다. 지난 주에 이어 카페가 둘째 주를 맞이하자, 이제는 제법 카페 분위기가 난다. 북 카페와 유기농 음료카페가 좌우로 위치해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 6월 25일 고닥폐 카페를 방문한 민주통합당 남윤인순 의원(가운데)



▲ 6월 25일. 탈핵의원 통합진보당 김제남 의원의 잘가라고리1호기 인증샷

국회의원들의 방문도 이어지고 있다. 오늘은 민주통합당의 남윤인순 의원님이 고닥폐 카페를 방문했다. 지난 주 고리원전을 직접 현장 답사했던 남윤 의원은 “고리원전 주변에 340만명이 살고 있습니다. 반드시 폐쇄하여 국민의 안전을 보장해야 합니다”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통합진보당의 김제남 의원님도 지난 월요일에 이어 다시 카페를 찾았다. 김 의원은 여성민우회 생협 회원들과 간담회 자리를 가졌다. 김 의원은 국회에서 탈핵입장의 의원들과 함께 고리1호기 폐쇄 국회결의안 채택을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생명평화마중물 이사장 문규현 신부님이 탈핵의 발걸음을 하셨다

생명평화마중물연구소 이사장 문규현 신부님도 카페를 찾아 고리1호기 폐쇄 운동에 함께 했다. 문 신부님은 오래된 반핵운동가이시지만 최근엔 밀양 송전탑 반대운동 현장에 수시로 내려가셔서 가장 어려운 사람들에게 힘이 되는 일을 해오셨다. “고리1호기 폐쇄!!! 국민의 목숨을 담보로 한 도박은 이제 그만!!!”이라는 메시지를 남기셨다.


고닥폐가 한 주를 넘기면서 점점 유명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하고 있다. 시민들의 호응도 점점 높아지고 있다. 이날까지 카페에서만 300명이 넘는 시민들이 서명운동에 동참했다. 특히 생협 조합원들이 열심히 활동한 덕에 오늘 하루 후원금이 무려 16만1천원을 돌파했다!!



▲ 6월 25일 고닥폐 카페를 방문한 양재성 목사님과 대학 제자들의 인증샷

화요일은 원불교환경연대, 환경연합 여성위원회, 수요일은 여성민우회 생협, 녹색연합, 목요일은 에너지전환, 탈핵그리스도인연대, 향린교회, 진보신당 금요일은 남서여성민우회 생협이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금요일 저녁 6시에는 고리1호기 폐쇄를 위한 탈핵파티가 열린다. 아직까지 고닥폐를 방문하지 단체와 회원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많이들 와서 인증샷 찍고 가시어요.


 6월 25일 고닥폐 현황


○ 카페 지킴이
 – 환경연합: 김혜정, 안재훈, 김보삼, 최준호, 김현경, 나혜란, 이다영
 – 여성민우회생협: 김연순, 안인숙, 이슬비, 강은경, 김종현, 전경순, 김미경, 이경란, 박숙희, 김미혜, 김정란, 이혜숙(동북), 이윤미, 김수화, 이혜숙(고양), 장영숙


○ 1시간 릴레이 일일 캠페인 단체
 – 고양파주한살림: 김은정, 김경중 등 13명


○ 성금: 161,000원(김제남의원: 7만원)


○ 방문자: 남윤인순의원, 문규현신부, 김제남의원, 양재성목사, 기지혜(환경재단)


○ 물품후원
 – 떡케잌: 양재성(기독교환경연대 사무총장)
 – 음료: 강명수(김연순회장님 남편)


○ 기타: 민주당 인재근 의원 6월 28일(목) 오후 4시 30분 방문예정

admin

에너지 기후변화 활동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