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기후변화 활동소식

나무심기는 멈추지 않아요~


푸르른 사월의 봄날 진행되었던 “4.28 샛강 숲 나무심기” 아직 기억하고 계신가요?




5월의 마지막 토요일, 샛강숲 복원을 위해 한강에는 다시한번 사람들이 모였습니다. 지난 4.28 나무심기가 시민들이 주체가 되어 이룬 행사였다면 이번 5월 26일 나무심기는 LIG손해보험 노동조합과 환경운동연합이 공동주최가 되어 함께 한 행사였습니다. 이번 나무심기는 LIG손해보험 창립 27주년을 맞이하여 직원들과 가족이 함께 창립을 축하하고 자원봉사도 하는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

 




LIG손보 조합원의 꼬마가족입니다. 엄마 아빠를 따라 나무를 심으러 왔는데, 이 아이가 기억하는 오늘의 한강과 미래의 한강이 조금이나마 변화가 있다면 오늘의 나무심기는 반 이상 성공을 거둔 게 아닐까요.





환경운동연합 후원사업국 이혜령국장과 문가영간사가 한강복원사업의 이유와 의미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단란한 한때를 보내고 있는 LIG손해보험 노동조합원과 가족들입니다. 이 귀여운 아이들과 나무는 앞으로 무럭무럭 자라겠지요.



열심히 설명을 듣고있는 LIG손해보험 노동조합원과 가족들




아빠와 아들!




지치지 않고 행사장을 종횡무진 뛰어다녔던 귀여운 아이들. 이날 행사의 에너자이저로 임명합니다.~









행사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은 더운 날씨에 누구보다 열심히 나무를 심어주셨는데 과연 몇그루의 나무를 심었을까요? 궁금하시죠?^^ 조팝나무, 병꽃나무, 느릅나무… 무려 총 403그루를 심었습니다.

처음 한강 나무심기 행사를 기획하며 과연 이 넓은 공간에 나무를 다 심을 수 있을지 걱정반 기대반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걱정은 기우였나봅니다. 이렇게 차곡차곡 심어나가다 보면 한강의 푸른숲을 곧 만날수 있게되겠죠?







매월 둘째, 넷째 토요일마다 진행될 샛강숲 복원 나무심기 프로젝트! 이번에 참석하지 못해서 아쉬웠던 분들 많으시죠? 기회는 얼마든지 있으니 신청해주세요. 행복을 만들어 드립니다.

참가신청: 박경희 활동가(02-735-7000) 참가비: 2만원
입금계좌: 우리은행(1005-301-636040 예금주:환경운동연합

admin

에너지 기후변화 활동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