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환경용어

[공연정보]¿세상의 해답찾기! (환경문제의 인식)


세상의 해답찾기 The Answer Is…


2008년 3월 16일(일) ~ 23일(일) 오후8시
카페 디아더(대학로)


멀티미디어 퍼포먼스 세상의 해답찾기 The Answer Is… 는 다원예술의 열린 전형 만들기를 표방하고 있는 단-크로스 프로젝트가 오랜만에 세상과 소통하는 작품이다. 이 작품의 출발은 마사루 에모토의 [물은 답을 알고 있다]이다. 그리고 저자와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이야기가 만들어졌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저자 마사루 에모토 박사님은 오는 17일 공연장을 찾아 공연 관람 및 한국 독자 및 관람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는 일본과 한국의 문화교류를 넘어선 환경인식에 대한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것이다.


지난 제 10회 변방연극제를 통해 pre production 차원으로 관객들에게 선보여 호평을 받았고 오는 3월 16일부터 23일까지 대학로에 있는 카페 디아더에서 완성된 작품으로 관객들과 다시 만난다. 지난 2001년부터 꾸준히 다원예술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작/연출을 맡고 있는 김경미는 이 작품을 통해 과학에 대한 예술의 오마주, 자연(물)을 통한 인간의 치유,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 춤을 매개로 다양한 장르(설치미술, 영상과 음악과 움직임의 인터랙티브 등) 간 이화실험을 보여준다. 향후 이 작품은 다양한 예술형태(다큐 북 제작, 다큐멘터리 제작 등)로 관객들과 만날 것이다.





일시 _ 2008년 3월 16일(일) ~ 23일(일) 오후8시
장소 _ 카페 디아더
주최 _ 단-크로스 프로젝트
주관 _ 커뮤니케이션 夢
후원 _ 서울문화재단
협찬 _ 더난출판사, 서울특별시 상수도사업본
티켓 _ 전석 20,000원 / 티켓링크, 인터파크, 옥션
문의 _ 02-539-2764 
www.dreammong.co.kr


 


작/연출      김경미
음악         양용준
영상         한요한
출연         서경선, 김주성
무대감독     김재우
사진         김형석
영상기록     김정환
그래픽디자인 김상태
기획         김형준  



* 자연(물)을 통한 인간의 치유


지난 9월 제 10회 변방연극제에서 관객들은 “공연을 보는 동안 자신의 상처받은 마음이 치유되는 듯했다”가 주된 반응이었다. 거울로 만들어진 설치물, 카메라를 통해 화면에 나타나는 자신의 얼굴, 명상 음악 같은 분위기의 음악 등 물의 이미지를 표현하면서 동시 물이 가지고 있는 성질을 퍼포먼스로 카페라는 친숙한 공간 안에서 감상하면서 관객들은 자신을 볼 수 있었다.
물은 세계를 투영한다. 세상의 해답찾기 The Answer Is… 는 세계를 투영하는 오브제로 거울, 카메라를 사용한다. 거울로 된 설치물은 행위자뿐만 아니라 관객들의 모습을 담는다. 또한 행위자가 움직이는 카메라에 의해 자신의 얼굴을 스크린을 통해 본다. 이러한 일련의 현상들은 자신을 관찰하게 된다. 퍼포먼스가 벌어지는 시간과 공간에서 관객들은 자신의 본성을 객관화하고 치유하게 된다.


*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


세상의 해답찾기 The Answer Is… 는 물과 인간에 대한 이야기이다.
물의 여신으로부터 생명수를 받아 인간이 태어난다. 인간은 물을 이기적으로 사용한다. 한계점에 다다른 물의 반란이 시작되고 인간은 다시 물의 본성을 찾기 위한 여행을 한다. 물의 여신을 만나게 되고 인간은 물을 되돌려 놓게 된다. 자연에 대한 인간의 지독한 이기적 사용이 지금 지구의 모습을 만들어 놓았다. 이러한 세계에서 예술의 역할에 대해 세상의 해답찾기 The Answer Is… 는 그 해답을 찾고자 한다. 그 해답은 우리 자신임을 세상의 해답찾기 The Answer Is… 는 말한다.

admin

(X) 환경용어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