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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부운하 대안 – 인천항을 허브항으로


경부 운하를 추진한다고 하는데 많은 비판이 있지만 한나라당과 이명박 당선자가 강력하게 추진할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비판은 논리적으로 부족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가 생각한 것은 비판이 아닌 경부운하 대안입니다.
경부 운하의 가장 큰 목적는 물류입니다.
왜 수도권에서 부산으로 그 많은 컨테이너가 가야하는 것일까요?
비판 중 큰 이유로 운하 대신 인천-부산간 연안 해운을 이용하는 것과 차이가 없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더 적극적인 대안은 부산으로 안 가는 것입니다.
많은 컨테이너들이 부산으로 가는 이유는 부산에 허브항이기 때문에 10만톤급 대형 컨테이너선이 접안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천항은 컨테이너선의 용량 한계 있고 배의 크기도 제한되기 때문입니다.
지금도 약간의 컨테이너는 인천항으로 통해서 수출입되고 있습니다.
만약 인천을 허브항으로 확장하면 모든 문제 해결됩니다.
부산에서의 출발과 인천에서의 출발은 컨테이너선 입장에서 차이가 없습니다.
화주의 입장에서도 빠른 시간내에 선적할 수 있고 운임도 절약할 수 있어 1석 3조입니다.
컨테이너 화물 이동으로 인한 엄청난 에너지 소비, 환경 파괴, 돈 절약,시간 절약 등의 문제를 모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인천항을 허브항으로 확장 건설 비용은 운하 비용에 비하면 아주 적은 돈이며 꼭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동북아의 허브항을 서해안에 건설은 중국 등과 경쟁하려면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인천이 수면이 낮아 건설하기 어렵다면 서산도 후보가 될 수 있습니다.
허브항을 서해안에 건설하면 경부운하의 개연성이 거의 없어지는데 돈 낭비, 시간 낭비, 환경 파괴의 가능성을 가지고 강행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 내용을 크게 이슈화하여 제발 경부운하만은 막아주시기 바랍니다.
url은 인천항 허브항으로 추진하는 내용입니다. 참고하세요..
http://blog.naver.com/vandeveloper?Redirect=Log&logNo=1200104823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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