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환경용어

서해안기름유출 사고 기름 없애는법


일단 저에 짧은 생각으로 봤을때는 이렇습니다.
태우면 더큰 재앙을 불러올지 모릅니다. (개인적으로는 반대구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어쨌든 자연적으로 해결되어 수십년이 걸린다면 이중에 몇프로라도 인간이 해결할수 있는 방법을 찾는것이 급선무일것입니다.
 
1. 오일볼 처리
– 이게 가장 큰 문제라 생각 됩니다. 두고 두고 떠다니면서 생태계를 오염시킨다고 하니 말입니다.
  어떠한 장치를 활용해야  생각됩니다.
1) 장치 1
– 터빈모터(프로펠라 형태)를 앞에 두고 뒤쪽부분에 기름을 걸러 낼수 있는 필터를 만드는 것입니다. 물론 앞쪽부분에도 이물질이 들어가지 안도록 망을 처야겠지요 그리고 이것을 하나의 장치로 하여 바다 이곳 저곳에 설치 하는겁니다. 배에 부착하여 돌아 다니면서 정화를 해도 괜찮겠지요 이는 진공청소기의 바람은 빠져 나가며 먼지를 걸러네는 현상을 이용한것입니다.
 
2) 장치2
– 흡착포와 같은 그물망을 대형으로 재작하여 배 2척이 이를 양끝에서 잡고 바다를 돌아 다니며 걷어네는 장치를 개발하는것입니다. 배에 일부 부착하여 바다 어느정도 깊이를 두고 돌아다니며 회수하는 방법도 괜찮겠지요.
 
2. 갯벌 오일 처리
1) 장치
– 수없이 많은 모래일겁니다. 이모래를 일정량씩 퍼내어 정화시키는 장치내 넣어 정화하는 것입니다.
  기름을 분리할수 있는 방법은 높은 온도로 가열하여 기름을 분리 할수 있을것입니다. 모래는 건재하면서 오일은 타버리는 온도점을 찾아 컨베어 형태 또는 레미콘 믹서형태로 장치내부에서 가열하여 모래는 다시원상태로 나오고 불태워진 원유의 가스는 정화하여 대기중으로 발산하는 방법이겠지요
 
물론 이러한 장치들을 만들려면 돈이 들겠죠 하지만 조금이나마 인간의 힘으로 자연을 되돌릴수 있다면 어떠한 방법을 써서라도 단 1%라도 시행해야 된다 생각됩니다.
 
 
어민들에게 조금이나마 그리고 자연에게 힘이 되고 싶어 몇자 적어봅니다.
제 생각이지만 숯은 공기정화와 물에다 숯을 넣으면
물의 나쁜 물질들을 고르는 역황을 한다네요…
시민들이랑 군인들이 바가지로 기름 퍼다나르면 되겟습니까? 재앙을 막은적은 단 한번도 없습니다..
자연은 자연으로 승부해야 합니다..
그의 해결방안은 지하수에 있는 미생물을 같다놓으면 될것같다.

지하수에있는것들은 않좋은 미생물이나 찌꺼기를 먹기 때문이다.

저는 포항에 사는 우리나에 관심이 많은 한 초등학생입니다 ..
여러분 .. 제가 좋은 방법을 생각하긴 햇는데 어디 글을 올릴데가 없군요 ,, 아무도 제말을 믿지 않을거 같구요 ..
오늘 저희 담임 선생님이랑 태안 기름유출사고에 대해서 들엇는데 .. 우리가 아무리
많은 인력을 사용한다고 해도 그 바다가 몇십년이 걸려야 깨끗해 집니다 ..
지금도 기름을 흡수시키는 흡착제로 조금씩 하고 빨고 잇는데 지금 흡착제가 2하루에 25만장 정도가
필요하다고 하는데 아직까지 우리는 하루에 20만장 밖에 쓰지 못하고 잇습니다  .
이런 말씀 드리긴 조금 그렇지만 지금 우리나라 선거철인데 후보자들님께서나 삼성에
이건희 회장님이시나 다른 사람 아무도 기름 유출사고에 대한 지혜를 못얻고 계십니다 . .
저는 왜 동네에 정화조를 퍼는 자동차가 있잖습니까 ? 그걸보면 정화조 펄때 물처럼 빨아들이더군요 ..
그러니까 (맨 처음에 기름이 터졋을떄 그 차들을 빨리 불러서 했으면 좋지만 ..) 지금은 벌써 기름이 퍼져있는 상태이긴 하지만 그차들을 100대 정도 부르면 되지 않겟습니까 ? 지금 우리나라는 뭐하고 있습니까 ? 지금 선거 후보중에서 이명박 후보가 300억을 기부한다고 했잖습니까 ? 그돈으로 정화조차를 100대만 불러서
빨아버려도 몇십년후에 깨끗한 바다를 5~6 개월 정도로 충분할수도 있습니다 . .
제가 생각하기에는 300억을 사회에 기부하는것 보다 지금 정화조차 100대만 불러서
빨아 당기면 그후보는 분명 높은 표를 얻겟지요 .. 어쨋든 가장 중요한건 그 정화조차 (양수기)를이용해서
기름을 빨아 당겼으면 좋겟습니다..

admin

(X) 환경용어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