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환경용어

수질오염의 실태와 그의 해결방안

 수질은 인간이 살아가는데 절대적으로 필요한 자원이다. 인간의 몸의 수분이 약70%인만큼 인체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있다.

 이러한 수질이 오염되고 있다. 오염수준은 따로 거론하지 않아도 우리나라만이 아닌 전세계의 사람들이 심각성을 인식하고 있을것이다. 우리나라만 해도 1960년 전에는 냇가의 물을 그냥 마실수 있을정도로 깨끗하며 어른들은 그 냇가에서 어린시절 방과후 물고기들을 잡으며 유년기를 보냈다고들 한다. 하지만 지금 어느 냇가에가서 물고기를 잡으며 잡은 물고기를 마음놓고 먹을수 있는가?식수로 까지 사용했던 동네 냇가는 이제는 인간의 무자비한 환경 파괴로 물의색은 변색되고 물고기들은 등이 휘는등 장애들이 나타나고 있다.

 우리나라만 해도 이정도 인데 세계적으로 어떠한가? 우리나라 황해안은 중국과 아주 가까운 바다이다. 중국에서 나오는 오염물질이 우리나라의 황해안으로 흘러들어 어민들의 피해는 물론이요 오염된 황해안의 물에서 서식한 어류들을 식탁에 올린 가정들까지 피해가 갈것이다. 또한 이 어류들을 수출한다면 한지역의 바다의 오염으로 전세계 사람들이 피해를 보는 셈이다.

 이러한 피해를 줄이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되는가? 첫째, 자신들의 나라에 수질의 오염정도를 인식 하는것이다. 간혹 몇몇 공장에서 새벽이나 인적이 드물때 공장폐수와 같은 오염물질을 흘러보내를 경우가 있다. 이런 공장들를 적발하여 그 주변의 강을 살리는것이다.둘째,  나라와나라 사이의 피해를 줄수있는 것이 먼지 찾아보고 그 피해를 줄이기위해 나라끼리의 협약이 필요하다. 지금도 행해지고 있지만 그 수가 많지 않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것들 개개인의 오염인식 태도이다. 사람들은 수질에 어느물질이 오염되고 피해정도가 심한지는 알고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알고 이를 방지할려고 행동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 지금부터라도 자신이 알고있는 오염방지나 오염의 정도를 낮추는 방법을 적극 실천하여 지금의 오염 상황에서 벗어나도록 노력하자.

 

admin

admin

(X) 환경용어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