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환경용어

대기오염의원인과대책

대기오염의원인

대기오염의원인은 우리가매일이용하는자동차가 주된원인입니다.
자동차의연료는 경유와휘발유 또가스가있는데 이연료가타면서 내뿜는가스가바로 대기오염의주범
인것입니다. 이때내뿜는가스중에 들어있는 이산화질소는 산성비의 원인이기도합니다.
여하튼자동차에서 내뿜는가스가 대기오염의 주범인것입니다.
그런유해가스를 어린이나 폐가좋지못한노인들 이런사람들이들이마시면 어떻게되겠습니까?
폐암이나 호흡기질환에 걸려서 건강을망치는 원인이되는것이지요.
거기다 산림생육의감소(나무가자라지않음) 수종의변화.해충에대한감수성증대등의 피해를
입게되는겁니다. 또산성비등으로인한 생태파괴가 이루어집니다.
지금우리가할일은 저유황유와 무연휘발유의사용 석면제부레이크사용규제.
적절한운행방법(급가속지양) 등으로 오염을줄여나가야겠습니다.
또범국민적인운동을벌여 자동차덜타기운동 가까운곳은걸어가기등의 규범을만들어서
지켜나가야 할것입니다. 그밖에대기오염원은 공장에서내뿜는연기라던가 유해물질을
누구나할것없이 감시하고 계몽하여 우리후손들에게 깨끗한강산을물려주도록해야할것입니다

 

대기오염의대책

개인 및 가정 : 청정 연료(LPG, LNG) 사용, 비닐 및 플라스틱 소각 금지, 연탄가스 배출 줄이기 . 프레온스프레이 사용을 줄여주고, 냉장고를 폐기하는일이없도록합니다. 냉장고뒤에는 냉각기가잇는대 거기에서도 온실효과에 아주나쁜영향을 끼칩니다..


기업: 공장 굴뚝에 집진기 설치, 생산 공정개선

국가: 무공해 연료개발, 오염방지 홍보 및 예방활동
①배출허용기준의 단계적 강화와 예시제 도입
현재 우리나라의 대기오염물질 배출허용기준은 오존, 이산화질소 등 26개 오염물질에 대해 설정되어 있다. 배출허용기준은 업계의 경쟁력을 감안하고, 기술개발 등을 통해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연차별, 단계별로 강화한다는 예시제를 도입하였다.
②자동차 공해관리 강화와 오존경보제 실시
자동차에 의한 공해를 줄이기 위해 처음 만드는 제작차와 운행되는 차의 배출허용기준을 강화하였다. 천연가스 자동차의 보급을 촉진시키고, 전기자동차 개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자동차 연료를 무연화하고 벤젠·황함량 기준을 강화했다.
③ 총량규제의 단계적 도입과 오염원 집중관리
정부는 배출허용기준만으로 환경기준 달성이 곤란한 지역은 단계적으로 총량규제가 도입된다. 현재는 울산공단지역에서 SO2에 대해 시범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특히 청정연료 사용지역 확대, 탈황시설의 확충 등을 통해 대도시 공단지역의 오염원을 집중관리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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