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환경용어

나의 신용도 안전하게 관리하기

나의 신용도 안전하게 관리하기

 

홈페이지 http://www.myhyundaicapital.com/loanpark

① 먼저 정확한 자신의 신용 정보를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신용 정보를 알고 있어야 자신의 신용도 지킬 수 있습니다. 자신의 신용 거래가 과다하지 않은지, 새로운 거래를 하더라도 소득수준이나 상환에 지장이 없을지도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계좌관리에도 항상 신경을 써야합니다.
② 신용 위험의 방지에 최선을 다 합니다.
 신용과 관련된 소비자 피해의 많은 부분은 자신의 신분증을 분실해서 명의가 도용된 경우입니다. 신분증의 분실이나 비밀 번호가 누출되지 않도록 유의합니다. 자신이 모르는 거래사실이 있다면 해당 금융기관에 자신의 거래 기록이 아님을 밝혀야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채권추심, 변제 요구 등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을 수 도 있습니다.
③자신의 연락처가 변경 되었을 경우 항상 금융 기관에 통지 합니다.
 이사로 주소가 변경 되었는데 미리 주소 변경이나 통지를 하지 않아 청구서를 받지 못한 경우 그 대금이 연체되어 신용 불량자로 등록될 수 도 있습니다.
④자신의 신용 정보 기록을 관리합니다.
 특정 기간 동안 신용 조회 기록이 과다한 경우, 신용 조회는 많으나 동일 기간에 신용 거래는 전무한 경우  신용 정보 조회 과다로 거래 거절이 발생하지 않도록 자신의 신용 관리가 필요 합니다.
*** 개인 신용도 높이는 방법 ***
*개인 신용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연체 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신용카드 연체 기록은 최근 3개월까지 기록이 중요하며, 각 시중 은행은 이들의 연체 기록을 기중하여, 전산 상에 반영하여 대출 여부를 결정하게 합니다.
*또한 신용 카드 현금 서비스는 대출로 보고 있으므로 간편하다고 무조건 이용하면 개인 신용도에 마이너스 요인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신용 카드 현금 서비스는 은행 대출로 전환 하시는 것 이 좋습니다.
*2개 정도의 개인 주거래 은행을 선택하여 집중적으로 이용하여 미래대출 가능 금액을 높이고 우량 고객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 신용 불량자 등록 요건 ***
*먼저 금융권에서 돈을 빌린 경우 연체 금액에 관계없이 3개월 이상 갚지 않으면 신용 불량자가 됩니다.
*5만 원 이상의 신용 카드 대금(할부대금, 카드론 등)을 3개월 이상 갚지 않으면 신용 불량자가 됩니다.
*이동 통신요금을 연체하여 보증 보험 회사 등에서 대신 납부한 때로부터 3개월이 경과한 경우도 신용 불량자가 됩니다.
*국세나 지방세를 500만 원 이상 연체한 경우 신용 불량자가 됩니다.
*신용 카드를 이용하여 현금유통(소위 카드깡)을 한 경우에도 신용 불량자가 됩니다.
등록된 신용 불량 정보는 언제 없어지나?
 신용 불량으로 등록되었어도 연체금을 갚게 되면 신용 불량 정보 등록이 해제됩니다. 해제와 동시에 신용 불량기록이 삭제되지만 신용 불량 등록 사유나 연체 금액 및 연체 기간에 따라 신용 불량 기록이 얼마 동안 남아 있기도 합니다. 이 기록은 보존 기간(신용 정보 관리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해지와 삭제
*해지 : 연체금을 납부하는 것으로 단말기 상에서 조회하면 신용 불량 가록만 남아 있는 경우
*삭제 : 일정한 신용 관리 기간이 끝나 단말기 상에서 조회해도 신용 불량 기록이 남지 않는 것
 기록 보존 기간은 연체금을 갚은 후에도 그 연체금이 발생한 사유와 변제일 등에 대한 기록을 관리하는 기간으로 신용 불량자와 동일한 거래상의 제약을 받게 되는 기간을 말합니다.
 신용 불량 등록 해제와 동시에 기록이 삭제되는 경우
은행 연합회연체 기간이 90일 이내인 경우
대출 연체 금액이 1,000만 원 이하인 경우
카드 연체 금액이 200만 원 이하인 경우
국세나 지방세를 체납한 경우신용 조회 업자연체 기간이 90일 이내인 경우
연체금액이 50만 원 이하인 경우
   그러나 신용 불량 등록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1년 이내에 연체금을 갚을 경우에는 1년간 기록이 보존되며, 1년 이후에 갚을 경우에는 2년간 기록이 보존됩니다. 금융 질서 문란자로 등록될 경우에는 5년간 기록이 보존되며, 이 기간(신용 정보 관리 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가 됩니다.
연체금을 상환하지 않는 경우에는 신용 불량 정보의 등록 사유 발생일로부터 7년이 경과한날을 해제 사유 발생일로 하여 최장 5년 동안 기록이 보존됩니다. 즉 신용 불량자가 된 후 12년 동안 기록이 남게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현   대  캐  피  탈 

       홈페이지 http://www.myhyundaicapital.com/loanpark
     신용대출상담문의                               L P  빅 도 현  0 1 0 – 9 4 6 8 – 9 9 8 3

admin

(X) 환경용어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