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환경용어

산마을에서 하는 아토피 자연치유 캠프 안내

“내 몸에 말 걸기” 아토피 자연치유 체험 캠프 안내

언제부터인지 우리 사회는 환경과 힘겨운 싸움을 하고 있다. 웰빙이라는 말이 화두가 될 만큼 현재 우리는 너무 많이 먹고, 많이 쓰고, 많이 버리고 있다. 그렇게 함으로서 많은 양의 화학 물질들이 생산되고 있고, 그것으로 인해 전에는 없었던 새로운 질병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80년대까지만 하더라도 아토피라는 말이 뭔지 잘 몰랐고, 알레르기로 고생하는 사람들도 그리 많지 않았다. 그런데 이제는 어린이의 경우 6세에서 14세에 이르는 어린이의 12%가 아토피로 고통 받고 있으며, 성인을 포함한 대부분의 사람들이 각종 알레르기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
질병이란 자신의 몸에 이상신호가 왔다는 것인데 그것은 다시 말하면 자신의 몸이 하는 말에 주의를 기울이라는 이야기이다. 몸은 자기 스스로의 자연 치유력을 가지고 있다. 너무 많이 먹으면 배가 아프고, 너무 많이 머리를 혹사하면 머리가 아파진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그 당연함을 우리는 지키지 못하며 살고 있다.
현대의 수많은 환경 호르몬으로부터, 그리고 그로 인한 많은 질병을 극복하는 일은 가장 자연의 모습과 가깝게 사는 일이 될 것이다. 자연치유란 병을 치료하지 않아도 몸이 저절로 낫는 것이라는 뜻이다. 그것은 아무런 노력 없이 저절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다. 나의 몸에서 해로운 것은 무엇이고 이로운 것은 무엇인지 귀를 기울이다 보면 내가 어떤 모습으로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게 될 것이다.
‘산마을과 함께 하는 아토피 자연치유 체험 캠프’는 아이들 스스로가 자연치유의 가능성들을 체험해보고, 아이들이 부모들과 함께 그 치유의 과정을 이후에도 밟아나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물론 이 짧은 캠프를 통해 몸이 전부 나아지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나 그 가능성을 체험해보는 과정 자체가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다.

★ 일시; 2007.1.8(월)~1.12(금)
★ 장소; 산마을 고등학교(강화군 양도면 삼흥리)
★ 대상; 아토피를 겪고 있는 초등학생 40명 내외
★ 준비물; 속옷(갈아입을 옷과 염색할 속옷(새로 산 옷은 삶아서 가져오세요)1~2벌), 칫솔, 수건, 솜이불, 베개
★ 주최; 산마을 캠프 사업단
★ 후원; 국민 한의원
★ 참가비; 450,000원, 참가 신청시 참가비 입금,
계좌번호< 농협 243063-51-033550, 노광훈(산마을) >
★ 접수 마감; 12월 30일
★ 문의; 김옥선(011-9886-8224, someday1986@naver.com)
★ 홈페이지; www.sanmaeul.org
★ 산마을 둘러보기 http://blog.naver.com/someday1986
★ 세부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붙임 파일을 참고하세요.

admin

(X) 환경용어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