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환경용어

제1회 지리산문화제에 초대합니다.

“지리산을 사랑하고, 지리산 품에 안겨 함께 사는 사람들은 다 모여라.”

지리산권역 영∙호남 25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되어 있는 지리산권시민사회단체협의회에서는 지리산 사람들의 살아가는 이야기와 지리산의 자연 및 문화를 담은 ‘제1회 지리산문화제’를 11월 4일 전남 구례군 산동면 사포마을에서 개최합니다.

민간단체가 주관이 되어 해당 마을 사람들과 함께 ‘찾아가는 현장 문화제’를 지향하는 지리산문화제는 그 첫 해로 구례 지역에서 골프장 건설 반대 운동을 올곧게 하고 있는 사포마을에서 개최합니다.

지리산 문화제에서는 △지리산 자락의 특산품과 먹을거리를 전시, 판매하는 지리산 장터 마당 △짚신 및 토우 만들기, 달집태우기 등 우리의 전통을 체험해보는 지리산 삶터 마당 △지리산 생태계를 담은 사진과 시화 등을 전시하는 전시회와 생태계 보전을 위해 활동하는 단체들의 활동상을 보여주는 ‘지리산 지금 여기 마당 △지리산을 노래하는 각종 노래와 시, 민요, 동편제 등을 공연하는 어울림 한마당 △산수유 따기 등 체험마당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립니다.

지리산권시민사회단체협의회에서는 지리산권역에서 주민 생활과 관련한 중요한 이슈가 있는 지역을 순회하며 매년 문화제를 개최할 생각입니다.

많이 참석하셔서 지리산에서 살고 계시는 마을 주민들과 좋은 추억을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지리산문화제홍보

admin

(X) 환경용어의 최신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