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활동소식

[2.24]환경연합 누리아띠 360호 – 아름다운 남한강변, 여주에서

















































2010.02.24 (수요일)




















물하천
















아름다운 남한강변, 여주에서


우수 다음날인 지난 토요일 남한강변 여주에 다녀왔다. 한결 도타와진 봄볕 속에 이호대교를 건너서자 강변에 요란한 공사장이 펼쳐졌다. 제방을 쌓아 강물을 옆으로 밀어내고 드러난 강바닥을 파헤쳐 보를 쌓을 준비를 하고 있었다.
















기후에너지
















서울 도심에서 생태 및 단열 건축 도전


최근 정부가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을 내세우면서 건축업계에서는 친환경 건축 붐이 크게 일어나고 있다. 대기업에서는 럭셔리한 친환경주택이 선보이면서, 오히려 국민들에게 ‘친환경주택은 비용이 든다.’ 선입관을 심어주고 있다.
















기후에너지
















살둔 제로에너지하우스를 가다!


따뜻한 봄 햇살이 느껴지는 2월의 어느날, 생태건축을 실천하고 계신 분들을 찾아가는 두 번째 탐방이 있었습니다.
이번에 찾아간 곳은 강원도에 위치한 살둔 제로에너지하우스 입니다.
















공지사항













































<서명운동>국민의 이름으로 4대강을 지켜주세요~!


우리는 이대로 강을 빼앗겨야 합니까? 4대강 사업은 전면 재검토 되어야 합니다. 4대강을 지키기 위한 국민서명운동에 여러분의 이름을 남겨주세요. 국민의 이름으로 우리의 아름다운 4대강을 지킵니다. ▶다음 아고라 서명운동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html?id=87961
















4대강 현장에서는








[남한강 속보]팔당 유기농지 2차 공권력 투입



서울지방국토관리청은 2월24일~26일 측량과 감정평가를 위해 한강 제9공구(남양주 조안면 진중리, 송촌리 일대)에서 측량이 재개되었습니다.

작년 10월말 불법 강제측량 대응에 이어 2차 공권력이 투입되어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양평 두물머리에는 천주교수원교구를 비롯한 수도권 교구 4곳에서 천막철야 기도와 매일 미사를 이어가고, 남양주 송촌리 일대에서는 기독교 기장 목사님들이 생명의강살리기 금식기도회와 철야기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영산강지키기]천주교 광주대교구 정의평화위원회 주최, 신부님들 영산강답사


한국 천주교 주교회의 정의평화위원회에서 정부의 4대강사업에 대한 그리스도인의 응답이라는 제목의 만화를 발간했습니다. 4대강사업을 왜 중단해야 하는지를 조목조목 설명하는 홍보만화는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고 있습니다.

오늘(2월8일) 광주대교구 정의평화 위원회 주최로 광주전남권 신부님들이 영산강 현장을 답사했습니다.
















주소: 110-806 서울특별시 종로구 누하동 251번지
대표전화 : 02-735-7000 | fax : 02-730-1240

admin

미디어 활동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