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활동소식

[11.22] 그린뉴스레터221호-수도권 무제한 주택공급은 폐기돼야













































환경운동연합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환경연합 그린뉴스레터 제221호


2006년 11월 22일






















[국토생태]”수목장, 장삿속에 멍들다”

장묘문화 대안으로 기대되던 수목장, 오히려 산림 훼손


장묘문화 대안으로 기대되던 수목장, 오히려 산림 훼손

장묘문화의 대안으로 받아들여진 수목장이 시작부터 장삿속에 멍들고 있다. 보도에 의하면 법률이 시행 되기도 전에 상업적인 수목장이 전국적으로 30~50 곳이나 운영되고 있고 산림 훼손 및 고가 거래 등 수목장의 기본 취지를 훼손하는 사례들이 발생하고 있다고 한다…










[습지/해양] 2008 한국 제10차 람사총회를 준비한다

제36차 새만금시민생태조사 참가 후기


일본 쿠시로, 제 5차 람사당사국총회 개최지 방문기 ①

환경연합 습지위원회에서는 지난 11월 6일(월)부터 11일(토)까지 5박 6일의 일정으로 습지위원회 위원 및 관심 있는 시민 20여 분과 함께 1993년 제 5차 람사당사국총회 개최지인 일본 쿠시로/시레토코 지역에서 일본습지네트워크(JAWAN; Japan Wetlands Action Network)와 공동으로…










[국토생태] 수도권 무제한 주택공급은 폐기돼야



수도권과밀화반대전국연대(준) 결의문 발표

세상이 어수선하다. 이 세상을 사는 장삼이사들은 오늘을 살기가 너무나 힘들고 불안하다. 수도권에 땅이나 집 꽤나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열심히 땀 흘리지 않아도 한 달이 멀다하고 수천만 원씩 천정부지로 뛰어오르는 부동산 값에 호위호식하며 즐거운 비명이다…










[에너지/기후변화] 기후변화협약, 그 출발점에서 다시…

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 참관기


[나이로비 소식] 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 참관기

지금 지구 반대편 아프리카 케냐의 수도 나이로비에서는 ‘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전 세계 대표단들이 모여 온실가스 감축 등 기후변화의 위협에 대처하기위한 열띤 논의들을 벌이고 있습니다…






























[성명서]건설족과의 전쟁은 대림산업과의 의혹해소와 한탄강댐 07년 예산삭감부터


-검찰은 한탄강댐 수십억 비자금 조사결과를 당장 공개하라


















[보도자료]부항댐 기본계획고시 취소소송, 고등법원 항소 제기


-용수수요 추정은 잘못됐고, 홍수조절효과는 미약한 부항댐 계획 취소돼야


















[보도자료]버마 쉐 가스프로젝트에 대해 인권유린과 환경파괴 우려하는 의견서 전달


-(주)대우인터내셔널과 한국가스공사가 추진하고 있는 버마 쉐 가스프로젝트에 대해 인권유린과 환경파괴 우려하는 의견서 전달






























(사)환경교육센터 소장/남이섬 환경학교 교장 취임식 및 초청강연


○ 때 / 2006. 11. 27(월) 15:00-17:00 ○ 곳 / 소호갤러리(종로구 누하동, 환경운동연합 옆건물)
환경운동연합 (사)환경교육센터는 신임 소장 및 <남이섬환경학교>의 교장으로 취임하는 서주원 전 환경연합 사무총장의 취임 축하행사를 갖는다.


















‘중국 농산물, 어떻게 볼 것인가’ 토론회 개최


◐ 일시 : 2006년 11월 23일(목) 10:00~13:00 ◐ 장소 : 프레스센터 7층 환경재단 레이첼카슨룸
안전한 먹을거리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따라 유기농 가공식품의 시장 규모는 급성장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유기농 가공식품은 친환경농산물과는 달리 원료 대부분을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원료의 안전성 및 관리에 대한 문제가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습니다.


















DMZ생태계의 생물다양성과 보전방안 국제심포지엄(12/1-2)


◐ 일시: 2006년 12월 1일(금) – 2일(토) 현장방문/12월 3일(일) – 7일(목) ◐ 장소: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대강당
DMZ가 우리 곁에 존재한지 벌써 50여 년이 훌쩍 흘렀습니다. 전쟁과 분단, 냉전의 상징이었던 DMZ가 좀더 다른 의미로 우리에게 다가온 것은 그리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사람들의 관심 속에서 멀어졌다 가까워졌다를 반복하며 50여 년이 흐르는 동안 DMZ는 이제 자체적인 생명력을 가지고 살아 움직이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공지] 2006년 연말소득공제 발송을 위한 회원정보변경 안내


회원님! 안녕하세요~
올 한해도 변함없이 후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환경운동연합회원 여러분께 머리 숙여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오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때, 환경사랑의 마음을 나눠주신 회원 여러분이 계셔서 저희는 날마다 새로운 힘을 얻었습니다.
올 한해 회원님께서 후원해주신 회비는 소득세법 규정에 의하여 세금공제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환경재단 이벤트]2006 피스 & 그린보트에 회원님을 초대합니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하는 피스&그린보트는 한국의 환경재단과 일본 피스보트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아시아 교류프로그램으로 뱃길을 따라 아시아를 항해하며 아름다운 자연속에서 환경과 평화의 소중함에 대해 함께하는 아주 특별한 크루즈 여행입니다.
















Copyright ⓒ KFEM Reserved. 주소: 110-806 서울특별시 종로구 누하동 251번지
대표전화 : 02-735-7000 | 전국 공통전화 : 1588-3337 | fax : 02-730-1240






admin

미디어 활동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