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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 식단을 위한 콩 요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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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린시티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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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리법


1. 흰 콩은 씻어서 물에 10시간 정도 푹 담가 불린다.

2. 냄비에 물을 붓고 불린 콩을 넣어 살짝 삶아낸 후 믹서에 물과 함께 넣어 곱게 간다.
물은 콩이 갈릴 정도만 넣으면 된다.
3. 곱게 간 콩국을 체에 밭쳐 걸러낸다.
4. 콩국에 소금을 넣어 심심하게 간한 후
냉장고에 넣어 차게 식혀둔다.
5. 오이는 소금으로 박박 문질러 씻은 후 가늘게 채썰고, 방울토마토는 깨끗이 씻어 반으로 자 른다.

6. 뜨거운 물에 소금을 조금 넣고 국수를 젓가락으로 휘휘 저으며 잘 풀러 넣은 후, 한번 부르르 끓어오르면 찬물을 한 컵 붓고 좀더
끓인다. 국수가 투명해 보이면 다 삶아진 것. 찬물에 건져 여러 번 헹군다.
7. 삶아낸 국수에 차게 해둔 콩국을 붓고 채썬 오이와
방울토마토 썬 것을 얹은 후 통깨를 뿌리고 얼음을 띄워 낸다. 미리 만들어둔 콩국물로 건강 음료를 만든다.



■ 조리법

1. 흰콩은 하루 정도 물에 불린 후 믹서에 물을 붓고 갈아 놓는다.

2. 냄비에 물을 붓고 멸치와 다시마를 넣고 끓이다가 걸러 놓는다.

3. 김치는 물에 헹궈 잘게 썰고, 양파는 굵게 채썰고, 대파는 어슷하게 썰고 마늘은 다진다.

4. 냄비에 김치와 육수를 넣고 한소끔 끓인다.

5. 김치가 무르면 1의 비지를 넣고 끓이면서 대파, 마늘, 소금, 후추를 넣는다.

6. 분량의 양념장 재료를 섞어 곁들여 낸다



※ 정보 제공: 이종임 요리 연구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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