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4대강사업 마지막 저항지, 두물머리에서 함께해요!



                4대강사업 마지막 저항지, 두물머리에서 함께해요!


지난 8월 6일 팔당 두물머리 비닐하우스에 행정대집행이 예고되었었습니다.
서울지방국토관리청은 경찰 3개 중대를 이끌고 왔지만 다행히 영장을 낭독하기만하고, 집행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언제 다시 행정대집행을 할지 모르는 상황이라서 환경운동연합 전국사무처는 팔당공대위, 두물머리 밭전위원회와 긴급회의를 하였고, 팔당공대위는 환경운동연합에 지원 요청을 하였습니다. 두물머리는 환경운동연합이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해야할 영역이기에 전국사무처와 경기환경연합이 결의하여 활동가들을 두물머리에 8월 한 달 동안 지원하는 것으로 결론 내렸습니다.(현장에서는 문건으로 정리되지 않고, 전국사무처 운영회의에서는 안건 승인)

전국사무처와 서울사무처는 국별로 1박 2일 MT형식을 빌려 가는 것으로 결정하여 정위지활동가가 취합하고, 경기지역은 장동빈사무처장님이 취합합니다.
서울·경기가 아닌 지역조직과 회원여러분께서도 힘을 보태고 싶은 분들이 계시다면 언제든지 참여요청을 보내주시길 바랍니다. ^^

방법은 꼭 1박 2일이 아니라도 상관없지만 시간대는 매우 중요합니다. 보통 행정대집행이 오전 6시에서 9시가 될 가능성이 많으므로 퇴근 후 오후 8시까지 두물머리로 들어가서 숙박을 하고, 오전 9시 이후에 두물머리는 나오는 형식이 보통인데, 상황에 따라 자율적으로 대응하시길 바랍니다. 민간인들이 워낙 많아서 한 밤 중에 행정대집행 될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현장에 상시 숙박하는 사람들은 약 50~60명 정도 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환경운동연합 활동가와 회원들이 상시 숙박 가능하도록 텐트를 준비하였고, 식사는 자원봉사자들이 두물머리를 찾는 여러분들을 위해 삼시세끼 따뜻한 밥을 준비해주시고 계십니다. 먹여주고 재워주는 이런 현장 흔치 않아요! ^^
늘 쌀이 부족하니 혹시 쌀기부가 가능하신 분들은 쌀을 두물머리로 보내주세요.
쌀기부 연락처-나루(밭전위원회) 010 2387 8226


그리고 두물머리에서는 샴푸와 비누(계면활성제) 사용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여성분들은 화장지우기가 곤란하실테니 쌩얼을 강추합니다. 화장실은 간이 화장실이며 세면장은 있지만 샤워실은 제대로 갖추어지지 않았으니 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내용 알려드립니다.
두물머리는 누군가가 관리하고 방향을 설정해주는 조직이 아닙니다. 최대한 자율적으로 자기 자신을 책임질 수 있도록 준비하시고, 스스로 일정과 몸을 관리해야합니다.

* 일단 도착하셨으면 비상 시 상황공유를 위해 안내데스트(비닐하우스;;)에 들러서 방명록을 작성해주세요. 안내데스크를 못 찾으면 현장에 계신 분들 붙잡고 질문하시면 됩니다.

두물머리 현장에 관한 내용이 궁금하시면 http://riverun.org/ 에서 전반적인 분위기 파악 가능합니다. 국별, 지역별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 비상연락처

> 환경운동연합
활동가 정위지 010 3941 0616

> 두물머리
트위터 @8dang62nong
상황실 010 2387 8226(나루) / 010 2981 8134
변호인 011 9864 9560

admin

공지사항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