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남극해양보호구역 지정을 위한 캠페인에 참여해주세요!!




남극해 (남빙양)의 해양보호구역과 조업금지구역 설정을 위해 남극보호연합(ASOC)을 비롯한 국제 환경단체들이 연맹을 이루어 Antarctic Ocean Alliance (AOA)를 2012년 2월 28일 출범시켰습니다.  활발한 홍보와 로비를 통해 로스해를 비롯한 생태적으로 보존가치가 높을 뿐만 아니라 인류의 흔적이 없는 천연자원으로서 역사적 과학적 의미가 높은 남극해를 지켜내는데 저희 환경운동연합과 시민환경연구소가 힘을 모으고 있습니다.  아래의 호소문을 널리 알려주시고 서명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랍니다.   (문의: 시민환경연구소 박숙현)










<남극해 해양환경 보호를 위한 호소문>


CCAMLR 의장님, 파견단 여러분 그리고 사무총장님,




저는 남극해양생물자원보존위원회 (CCAMLR) 남극해의 해양 보호 구역지정을 위해 네트워크를 창출하는데 동의했음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의 환경에 관해 우려하는 세계 시민의 사람으로써 저는 여러분이 내리고자 하는 결정에 대해 매우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지역이 세계 해양의 10% 차지하고, 지구상에서 가장 사람의 손이 닿지 않은 천연 환경이므로, 저는 올해 내내 CCAMLR에서 이에 관한 개발을 지켜보기 위해 남극해양연맹(AOA)이 벌이고 있는 Join the Watch에 함께 하기로 했습니다.

저는 남극주변 남극해의 주요 해양 서식지들을 보호하기 위해 해양 보호 해양 포획 금지 구역의 대규모 네트워크를 CCAMLR에서설립하시길 요청합니다. 과도한 어업행위와 기후 변화로 위협이 증가하는 시점에서 저는 여러분이 1991년에 남극대륙을 광물 개발에서 보호했던 사람들처럼 용기를 가지시길 요청합니다. 남극대륙이 현재 처한 위협에서 벗어나기 위해 필요한 추가적인 보호를 받도록 지금 바로 행동을 취해 주십시오.

CCAMLR
일반인의 참여가 제한되고 미디어가 활용되지 않으므로, 이러한 독특한 세계적 공동 목표를 위해 목소리를 내고 남극해를 위해 최대 보호방침을 요청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저는 계속 지켜보며, 행동을 취할 것이며 저의 동료들이나 네크워크에 있는 사람들에게도 동일한 행동을 취할 것을 요청할 것입니다.

미래 세대들을 옳은 일인 남극해를 보호해 주십시오.


(서명란은 환경운동연합 홈페이지에 곧 개설될 것입니다.)





admin

admin

공지사항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