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12월 11일 ‘기후변화 국제공동행동의 날’ 한국 캠페인에 함께 하세요






지난 7일(월)부터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기후변화의 위기로부터 지구와 인류를 구할 마지막 논의테이블인 제15차 유엔기후변화 당사국총회(COP15)가 시작되었습니다. 전 세계 170여 개국 대표단, 105개국의 정상들, 그리고 12,000여명의 국제NGO, 환경단체, 노동자, 농민, 기업 관계자 등이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회의는 금세기 안에 지구의 온도를 2℃ 이하로, 대기 중 이산화탄소의 농도를 450ppm이하로 유지하여 기후재앙을 막기 위한 전 세계적인 관심과 노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진국과 개도국간의 분명한 입장 차이, 미국, 중국 등 온실가스를 많이 배출하는 국가들의 참여 불투명 등으로 각 국의 NGO들은 과연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전 세계적인 합의가 이뤄질 수 있을지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전 세계 NGO들은 COP15의 성공을 촉구하기 위해 12월 12일 ‘기후변화 국제공동행동의 날’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한국에서는 12월 11일(금), 낮 12시부터 명동에서 COP15의 성공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한국 정부의 적극적인 행동을 촉구하는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기후변화를 걱정하는 마음을 모아 홍수와 같은 푸른 물결을 만들어주세요.

참여방법은 간단합니다. 오후 12시 ~ 1시 30분 푸른 옷을 입고 명동 거리를 다니세요.

admin

공지사항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