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태안 시민생태조사에 여러분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태안 앞바다에서 기름유출사고가 발생한 지 벌써 8개월이 넘었습니다.

한 번 기름으로 파괴되고 훼손된 자연이 원래의 모습을 되찾는데는 20년 이상의 기간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 과정을 지켜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환경연합은 시민들과 함께 태안의 생태계가 되살아나는 것을 지켜보기 위해
사고가 난 이후 계속 사고현장을 살펴봤으며,
지난 3월 이후부터는 매달 1회 정기적으로 관심있는 시민들과 함께 시민생태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 자리에 보다 많은 시민 여러분들이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100만이 넘는 자원봉사자들이 방제작업을 하며 안타깝게 바라보던 그 바다를,
이제 시민들이 그 회복되는 과정을 지켜보고 보살펴야 한다는 취지에서 계속될 것입니다. 

이번 8월 15일(금)~16일(토) 1박2일로 진행되는 6차 태안시민생태조사는 워크숍(15일), 현장조사(16일)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워크숍은 시민생태조사(기름오염과 방제현황, 생태, 문화)의 결과를 공유하는 자리이자, 현장조사를 위한 필요사항들을 점검합니다. 현장조사는 현재 참여하신 분들의 인력에 따라 2~3개 지역으로 나누어 진행됩니다.

     
사진(왼쪽부터). 목시조사(신두리 3월), 인터뷰(내태배 3월), 해변 기름조사(신두리 3월), 기름방제작업(붉은언덕 5월), 해변퇴적물기름조사(내태배 6월), 매화마름(소원면 둠벙 5월) <사진제공. 지찬혁, 조흥상, 채현석>



참가문의. 환경연합 습지센터 지찬혁 간사 (010-7730-5921, simplezi@kfem.or.kr)

admin

공지사항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