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5/9(금) 미국산 광우병 쇠고기 수입반대 촛불문화제



    
                                                       5/9(금) 미국산 광우병 쇠고기 수입반대 촛불문화제

                                                   “이제 모두 나서자!”


사이버 공간 곳곳, 국민들이 모이는 곳 어디에서나 ‘광우병 쇠고기로 인한 국민들의 위험’이 제일 큰 걱정꺼리가 된 지 오래입니다. 심지어 이제 취임한 지 겨우 두 달을 넘긴 이명박 대통령을 탄핵하자는 서명에만 5월 8일 현재 120만명이 훌쩍 넘는 시민들이 참여했습니다.

경찰의 불법집회 규정, 교사들까지 동원해 중고생들의 문화제 참여를 막고 있는 서울시 교육청 등의 방해에도 불구하고, 지난 2일과 3일에 이어 6일에는 서울 종로 청계광장과 여의도공원에서 약 1만 5천여명의 시민들이 촛불 물결을 지켜내고 있습니다. 시민들은 남녀노소할 것 없이 이명박 대통령의 탄핵과 미국산 쇠고기 수입 반대의 의지를 담은 촛불 물결을 만들어냈습니다. 이제 미국산 쇠고기 수입 문제 뿐 아니라, 이명박 정부의 정책 전반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거세지고 있습니다.

한편 지난 6일에는 전국 1,500여개의 시민사회단체와 ‘미친소닷넷’ 등 인터넷 커뮤니티가 모여 ‘광우병 국민대책회의’를 출범시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환경연합도 시민들이 주도하는 촛불문화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여러분께서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우리의 아이들까지 나서고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부끄럽지 않을 세상을 만들어주기 위해서라도 모두가 함께해야 할 때입니다. 환경연합 회원 여러분! 손에는 촛불을, 가슴에는 미국산 쇠고기 수입을 막아내자는 의지를 담아 함께해 주세요.




“이제 모두 나서자!”
 광우병 미국산 쇠고기 수입 반대 촛불문화제

– 일시 : 2008년 5월 9일(금) 오후 7시
– 장소 : 서울 광화문 동아일보 앞
– 만나는 방법 : 환경연합 피켓을 든 사람들을 찾아주세요.
– 준비물 : 오실 때 랜턴(일회용품 컵 사용 안합니다.^^) 또는 천,피켓
            잘못된 쇠고기 협상 백지화를 의미하는 흰 손수건, 흰띠,흰두건 지참해 주세요








 

admin

공지사항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