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접수마감] 서해안의 눈물을 닦아 주세요!-환경연합 1차 시민구조활동 참가단 모집

 

 


1차 시민구조활동 참가단 모집 마감되었습니다.
(현재 시간 12월 11일 오후 11시 30분, 이후 신청은 다음 공지까지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에 많은 관심과 참여에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실시간으로 현지 상황이 변경되어 구조활동의 여부가 매우 유동적입니다.
이후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께는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다음 2차 구조활동은 현지 상황에 따라 다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환경운동연합입니다.

물품 준비에 대한 문의와 의견이 많으신데요,
현장에서도 물품이 워낙 보급이 원활하지 않아 개인적으로 물품을 준비해주셨으면 하여 우선 공지를 드렸습니다.

 

현장 상황을 살펴본 바로는 15일에 장화와 방제복은 지원 가능하다고 합니다. 쓰레받기나 큰통은 가져오실 수 있는 분만 가져오시면 됩니다.
가장 좋은 것은 고무장화도  개별적으로 구입하시는 것이겠지만, 장화와 방제복은 현장지원이 가능하므로 최소한으로 고무장갑과 마스크 헌옷은 꼭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15일 구조단 활동은 조류구조활동이나 피해상황 조사보다 대부분 기름제거 및 방제활동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15일 1차 구조활동 이후 2차, 3차…지속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날 안 되시는 분들은 이후 공지를 통해 구조활동에 참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 하나
15일은 서울에서 같이 모여서 출발하는 것과 각 지역조직 환경연합에서 신청을 받아 출발하는 것이 있는데요. 그 외에 개별적으로 출발, 참가하시는 분들은 참가신청은 하되 차량(버스) 확인을 위해 비고란에 출발 상황을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개별 출발은 차량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서울이 아닌 지역은 꼭 해당 지역환경연합(http://kfem.or.kr/local/map.htm)에 문의하셔서 안내받으시길 바랍니다.

 

15일 참가 이외에 다른 날짜에 자원활동을 원하시는 분들은 우선 환경연합 시민대책단 상황실(02-735-7000 김예주 간사)에 연락을 주세요. 현장 상황 등이 여의치 않아 평일 자원활동 참가는 개별적으로 진행할 수밖에 없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단, 하루에 50명(인원제한) 까지 참가신청 받습니다.
(평일 자원활동 참가의 경우 미리 상황실로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 교통편이나 관련 문의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헌옷, 마스크, 고무장갑을 꼭 준비해주시고 당일 오전 10시까지 태안 천리포수목원 벗나무집으로 도착하시면 됩니다.)

 

admin

공지사항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