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여성환경포럼 [반세계화 운동과 여성농민의 삶, 그리고 연대]

여성환경연대 네번째 월례포럼

1. 일시 : 10월 14일(화) 늦은 6시 30분 – 9시

2. 장소 : 프란치스꼬 교육회관(6364-2212)

3. 주제 : 반세계화 운동과 여성농민의 삶, 그리고 연대

4. 프로그램 : 간단한 저녁 먹거리 나누기

발표-윤금순(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회장)

토론

5. 참가비 : 1만원(식대, 자료집 포함)

6. 반드시 미리 참가신청을 해 주시길 바랍니다.

여성환경연대 월례포럼은 현실의 다양한 문제들을 생명(생태)여성주의 시각으로 접근해 보고자 하는 나눔자리입니다. 이를 통해 그간의 여성환경운동의 성과와 한계를 평가하고 앞으로의 과제와 방향을 모색해 보려 합니다.

이번 주제는 ‘반세계화운동과 여성농민의 삶, 그리고 연대’이며, 강사는 전국여성농민회총연합 윤금순 회장님입니다. 윤근순 회장님은 이번 멕시코 칸쿤회의에 다녀오셔서 그곳에서의 생생한 경험과 함께 세계화가 여성농민의 삶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 반세계화운동의 현황 및 한국 농업 현실과 이 후 과제 등에 대해 심도깊은 이야기를 해 주실 것입니다. 덧붙여 환경단체와 여성농민단체가 연대하여 공동으로 해결해 나갈 수 있는 이슈나 정책과제가 있다면 말씀해 주시거나 토론주제로 제시해 주시리라 생각됩니다.

자연파괴적이지 않으며, 자원순화적이고 생태적인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농업문제를 올바르게 해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면서, 우리 여성환경연대는 평소에 농업문제에 대해 좀 더 많은 관심을 가지려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우리들의 활동이 농업문제와 직접 연과된 것이 아니라서 농업문제에 대한 관심을 실제 활동에 잘 반영하지는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윤금순 선생님 강의를 들으면서 여성환경운동의 관점에서 농업문제를 어떻게 함께 잘 풀어 나갈 수 있는지 등에 대해 좋은 이야기 많이 나누었으면 합니다.

* 오시는 길 (정동 17번지 덕수궁길 74 프란치스코 교육회관 / 6364-2200)

1. 서대문역(5호선) 5번 출구 -> 경향신문사(옛 문화방송) -> 정동 스타식스 -> 덕수궁 방향(오른쪽) -> 30M 내려오면 왼쪽에 있음

2. 시청역(1호선 1번 출구/2호선 12번 출구) -> 덕수궁 돌담길 -> 정동극장 -> 10M 올라오면 오른쪽에 있음

admin

공지사항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