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환경월드컵 성공기원 희망의 연날리기 축제 ★

환경월드컵 성공기원 희망의 연날리기 축제

—제1회 환경마라톤 축제 부대행사-

-5월 19일 (일) 오전 9시부터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

○ 환경운동연합은 서울환경월드컵추진위원회와 공동으로 환경월드컵 ‘성공기원 제1회 환경마라톤축제’와 ‘희망의 연날리기 대회’를 5월 19일(일) 오전 9시부터 상암동 월드컵 공원에서 개최합니다.

○ 이번 행사는 한국의 대표적인 쓰레기 매립장이었던 난지도 일대가 밀레니엄 공원으로 단장하여 시민들을 위한 생태적인 공간으로 탈바꿈한 것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난지도 밀레니엄 공원 마라톤코스와 상암동 서울월드컵 경기장을 연결하는 “마라톤 하프코스와 10km”를 비롯, 번외경기로 “환경실천 5km 마라톤행사”를 진행합니다. 더불어 환경월드컵을 성공적으로 치루기 위해 2002명이 참여하는 “희망의 연날리기 대회”를 개최합니다.

○ 예로부터 연날리기는 액을 물리치고, 복을 기원하며 ‘액운을 멀리 보낸다’는 의미로 띄웠다고 전해집니다. 2002 한일월드컵이 환경월드컵으로 승화될 수 있도록 온 국민의 성원을 담아 2002명이 난지도 한강 시민공원에서 일제히 연을 날리고자 합니다. 행사 당일에는 대형 연날리기 퍼포먼스와 연 멀리 날리기 대회, 예쁜 연 콘테스 등을 함께 진행합니다. 참가를 희망하는 분들은 1천원의 참가비를 내면 현장에서 주최측에서 제공하는 전통가오리연 세트에 채색한 후 월드컵 성공기원이나 환경적 희망, 개인적인 기원을 꼬리에 적어 날리게 됩니다.
한편 참가 희망자는 5월 13일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합니다.(접수:735-7000-양은숙, 김숙영 간사)

○ 세계 최초로 개최되는 제1회 환경마라톤과 21세기 최초의 환경월드컵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기를 바라는 이번 행사가 널리 알려져 환경을 사랑하는 많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한 성공적인 행사가 될 수 있도록 귀 언론사의 적극적인 취재보도를 요청합니다.

<행.사.개.요>

◈ 제목 – 환경월드컵 성공기원, “희망의 연날리기 대회”
◈ 일시 – 2002년 5월 19일 오전 9시~12시
◈ 장소 – 난지도 한강시민공원 망원지구(상암동)
주최: 환경운동연합, 서울환경월드컵 추진위원회
후원: SBS, 동아일보사, 문화관광부, 환경부, 보건복지부, 서울시
한국사회체육학회, 체육시민연대
협찬 :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웅진코웨이
◈ 참가비: 1천원 (핸드폰 결제, 무통장 입금 가능)
◈ 접수 및 문의 : 5월 13일까지 환경운동연합 시민참여팀 양은숙 간사
김숙영 간사 T:02)735-7000/ www.kfem.or.kr
◈ 참가대상: 환경월드컵 성공을 기원하는 모든 시민, 학생 선착순 2,002명.
준비물 ■ 채색에 필요한 여러 가지 도구들, 물, 도시락, 돗자리, 함께 나눌 희망
◈ 행사 내용
연 만들기
– 행사참여 접수 후 행사장에서 배포- 전통 가오리연 만들기 세트 제공.
연 꼬리에 월드컵 성공 기원. 환경 사안 또는 개인의 기원을 적시함.
풍물놀이
대형 연 날리기 퍼포먼스
연 멀리 날리기 대회 (2분, 5분 단위)
– 멀리 날린 연(초등부, 중등부, 고등학생부, 일반부)/ 예쁜 연 콘테스트 등 시상

2002년 4월 29일
환경운동연합

admin

admin

공지사항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