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순환 활동소식

[낙동강]함안보 현장액션 14일째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7 오후7:00]


연대의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4대강반대 부산네티즌 행동연대가 마련한 최수영 이환문 지지 연대 촛불문화제가 부산서면 주디스 앞에서 열렸습니다.
방문자들의 발길도 이어졌습니다. 한국대학생연합 대학생들이 촛불문화제를 마치고 상황실을 방문해 상황실 대표자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텐트를 들고 함안댐 현장으로 오신 분들도 있었습니다.






[#6 오후7:00]

하늘정원(크레인)에서 온 메세지
오늘 법원으로부터 크레인 업자가 제기한 강제퇴거 가처분소송 기일 통지서를 받았습니다. 우리의 농성으로 하루 2천만원씩 손해가 발생하니 이를 배상해달라는 것입니다. 타워크레인이 아무리 비싸다 해도
이건 너무하다 싶습니다. 계약서상으로는 그렇게 돼있더군요. 순간 4대강 사업의 실체가 떠올랐습니다. 이렇게 터무니없이 국민 혈세가 탕진되는구나 하고 말입니다. 하루에 2천만원이라는 국고가 크레인 한 대에만 쏟아붓는 것이 4대강 사업입니다. 이 돈은 어렵고 힘든 사람을 보살피거나 생산적인 일에 써야 할 돈입니다. 당장 중단하는것이 국가재정의 파국을 막는 길입니다.

함안댐 현장액션 상황실 후원계좌 농협 302-0263-1966-11(예금주:우정희)



[#5 오후5:30]

하늘정원(크레인)에서 온 메세지
함안보 직상류에 있는 하중도(강 가운데 있는 섬)가 밤낮없는 포크레인 삽날에 찢겨져 나가고 있습니다. 유구한 강의 역사와 생명 그리고 우리의 미래가 사라져 갑니다. 이것이 무슨 강살리기란 말입니까? 끔찍한 도륙의 현장을 바라보노라면 피가 솟구칩니다. 지금당장 삽납을 멈추는 것이 대인이고 최선입니다!



[#4 오후3:00]



천주교의 시국미사가 오늘도 어김없이 행해지고 있솝니다. 무관심이 이런 거대한 삽질을 불러왔음을 알고 먼저 우리의 삽질부터 멈추자고 강론중이십니다.


[#3 12:00]


강기갑 의원님과 이환문 국장과의 통화가 이루어졌습니다. 통화 내용을 전합니다:

아침 5시경 일어나 강을 둘러봤다. 올라오고 난 후 공사가 더 강행되고 있어 분노가 심하다. 하루 한 끼 먹는다. 최소로 먹기로 두사람이 결의했다. 강과의 대화를 많이한다. 운동도 일부한다. 공사현장만 보며 마음을 조리고 있다. 최근 3일간 더위로 고생했다. 이명박 대통령이 국민의 목소리를 들었으면 좋겠다.



한편 태양열 충전기와 책이 크레인 위로 전달되지 못한 채 있습니다. 납득이 되지 않습니다.


[#2 10:00]


강기갑 의원님께서 함안댐에 오셨습니다. 곧 크레인위의 두활동가를 만나러 갈 예정입니다.

며칠 전 타워크레인, 기중기 충돌에 관해 기자들은 절대취재불가에 대한 문제점의 일부라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취재허용, 식량및물, 스마트폰밧데리 지급 등 원활한 공급요청하고 있습니다. 좋은결과 있길바랍니다.

[#1 7:00]


크레인 액션 14일째 아침입니다. 밥해먹기도 싫고해서 어제 저녁 먹다남은 만두와 호빵 그리고 커피한잔으로 하루를 시작합니다. 오늘도 아픔의 현장 이포의 바벨탑과 함안의 하늘정원으로 지지와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admin

물순환 활동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