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순환 활동소식

[남한강] 이포댐 현장 액션 11일째_19:00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8신 19:00]






서울에서 활동하는 풍물패로써 최초로 만들어진 놀이패 터울림이 지지방문 오셨습니다. 

더운 와중에도 한바탕 신명난 길놀이를 돌았답니다.




[7신 16:20]













오후 4시에 여주 군청 농협 앞에서 여주 시민단체를 중심으로 4대강 사업 중단과 농성자 지지를 위한 집회가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4대강 찬성 단체에 의해 파행이 빚어 졌습니다.
민중의 지팡이는 갈 곳을 잃어보입니다.


[6신 15:00]





물품을 전달하고 나오는 천정배 의원 (14:50)


염형철 처장은 물품 반입 약속만으로는 지난 번처럼 전달이 안될 수 있다고 하면서 천정배 의원께 전달되는지 확인을 부탁했습니다.
천정배 의원이 물품을 들고 타워크레인까지 가서 전달하는 모습을 직접 확인하고 돌아오셨습니다.
현장상황실에서 1.5리터 짜리 6통의 물을 준비 하였으나, 대림산업 측에서 0.5리터 짜리 6통으로 대신 하였습니다. -.-


[5신 14:30]















천정배의원이 물품을 들고 들어가면서 무전기 밧데리 반입을 요구하여, 결국 밧데리가 전달되었습니다.
무전기로 이포댐 위의 활동가들과 천정배 의원의 통화가 되자, 대림산업과 여주경찰서의 거짓말이 드러났습니다.  
타워크레인까지 접근이 안된다고 하면서 심명필 4대강살리기 추진본부장은 가까운 계단까지 와서 얘기하고 갔다는 게 알려졌습니다.

염형철 처장은 물품 반입 약속만으로는 지난 번처럼 전달이 안될 수 있다고 하면서 천정배 의원께 전달되는지 확인을 부탁했습니다.
천정배 의원이 물품을 들고 타워크레인까지 가고 있습니다.

‘내이름은 김삼순’에서 아버지 역할을 했던 맹봉학 배우님도 오셔서 많은 시민들과 함께 공사현장 밖에서 천정배 의원의 지원물품 전달이 제대로 이뤄지고 있는지 지켜보고 있습니다.


[4신 14:00]  






지난 29일 집회 후에 야당 대표들과 국회의원들과 약속한 물품이 반입되지 않았고
무전기도 방전된 후 대림산업과 여주경찰서는 밧데리 반입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오늘 여주 현장을 찾은 천정배 의원은 한 박스로 줄인 생필품 박스전달의 임무를 맡았습니다. 
김희선 전의원과 천정배의원 등이 공사장 입구에 앉아있습니다.  
세 명만 들어가고 다른 사람들은 못 들어가게 막고 있군요.  
이번에는 제대로 전달될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상황 설명을 듣고 있는 천정배의원과 지지 방문자 분들


[3신 13:00]
천정배의원님이 오셨습니다. 관악촛불,4생결당 등 촛불 네티즌님들도 와 주셨습니다. 잠시 뒤 천정배의원님에게 물과 식량 밧데리 등의 반입을 요청할 예정입니다..




천정배의원과 박창재상황실장의 악수





지지방문 오신 김희선 전 의원과 최경주 동대문 구의원

[2신 11:30]
오늘 오전 염형철 처장님 가족이 이포현장을 방문하였습니다. 어제 이사를 하셔서 많이 피곤하셨을텐데도 아침에 일찍 출발하셨나 봅니다. 엄마에게 아빠 빨리 데려오라던 둘째는 아빠가 자기를 잘 볼 수 있도록 높은 의자에 올라가 손을 흔들며 눈물을 글썽거렸습니다. 

또 원주환경연합이 사묵국 활동가들과 회원님 여섯분이 지지 방문을 오셨고,
서울 강동구 시민 25분도 지지 방문을 오셨습니다. 

이포 현장 상황실 길건너편에는 찬성측 주민 10여분이 모여 큰 음악을 확성기로 틀어놓고 있네요. 
경찰은 양쪽의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강동촛불 20여분이 방문해 주셨고 상황을 활동가가 설명하고 있습니다.


[1신 9:00]
아침에 이포 상황실 주변엔 비가 내렸습니다. 고공농성장에 이미 준비된 물은 다 소진 될 시점이라 고마운 비가 될 것 같습니다.
어제 (31일) 저녁에 있었던 상황으로 오늘 일정 등에 대한 논의를 지금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특히 오후 1시 쯤 경 천정배 의원의 방문 예정으로 되어 있으며,
이 때 저희가 희망하는 물품들을 다시 올려 보내려는 노력을 시도 할 예정입니다.
오후 4시엔
여주 농협 앞에서 여주 시민단체를 중심으로  4대강 사업 중단과 활동가 안전을 위한 집회가 있고,
저녁엔 경기도에서 활동하는 터울림의 문화 공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상황실 주변을 청소하고 있는 우면근활동가



<이포 바벨탑 소식> by 염형철 (@yumdolsoi, 희미한 배터리로 전달되고 있습니다.)

“우리의 최처장님(함안보크레인 최수영) 생일축하합니다. 그대가 와서 세상이 더 좋은 곳이 됐습니다. 많은 생명들이 그대의 덕을 입었습니다. 즐거운하루되세요.” 이포바벨탑 박평수, 장동빈, 염형철 드림.



방문해주신 분들

인천 이현식 가족 외 시민 10여명/ 용인시민 김철중/ 염형철 처장 가족 / 원주환경운동연합 김경준 사무처장 외 4인/ 강동 촛불 등 20 여명/ 김희선 전 의원과 최경주 동대문 구의원/ 고양환경운동연합 의장 외 2명/ 천정배 의원 및 사생결당등 촛불네티즌 60 여명 방문 / 반민특위(촛불네티즌) 5명/ 이천민주당 5명 방문/ 윤화섭 경기도 의원/ 지평교회 부천 담임목사 이택규 (부천환경교육센터 대표) 외 30명/ 안양군포의왕 회원인 장원철 부부/ 이치범 전 환경부 장관/ 이철수 화백 방문/ 고양환경연합 대표/ 고양환경연합 회원 송복남, 민영민 방문/ 터울림 30여명/ 고양무지개연대 회원/ 서울시민 여행길에 지지방문 2명 등 200여명 방문

admin

물순환 활동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