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순환 활동소식

리버땐쓰, 다 함께 배워볼까요?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강을 지키는 싸나이 최위환 서울시의원 후보 캠프가 더운 날씨와 함께 후끈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바로 강을 위한 땐스, 리버땐쓰 River Dance 때문인데요,
‘우리나라’의 ‘강이 더 좋아’ 음악에 맞춘 흥겨운 춤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절로 어깨를 들썩이게 합니다.
그 들썩이는 어깨를 멈출 수 없던 이들이 오늘 광화문광장에서 함께 리버땐스 떼 춤을 추었습니다.

법전에도 없는 ‘선거쟁점’이란 이유로 4대강 사업을 반대하는 사람들은 4대강의 4자도 꺼낼 수 없는 지금 정국에서 서울 한복판, 이순신 동상과 마주할 수 있었던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리버땐쓰는 최위환 후보의 선거유세가 벌어지고 있는 곳 어디에서든 울려퍼지고 있습니다.
함께하고 싶은 분들은 트위터로 들려오는 최위환 후보 유세현장들을 찾아주세요~!

* 4대강범대위 트위터 @sos_4river




▲ 광화문 광장에서 보란 듯이 펼쳐진 리버땐쓰 River Dance 떼춤 현장. 이순신장군님도 땐써들을 굽어살피며 최위환 후보를 응원해주는 것만 같습니다




▲ 하루에도 이 춤을 30번 이상 추고 있는 최위환 후보의 알록달록한 선거운동원들. 애교를 부리고 있는 듯한 이 동작은 두 손을 앞으로 내미는 전 동작과 이어져 ‘당신과 나는 하나 입니다’라는 뜻입니다.




▲ ‘나는 맑은 강에서 수영을 하고 싶어요’라는 뜻을 담아 배트맨도 수줍게 리버땐쓰를 펼치고 있습니다.




▲ 호쾌한 마지막 동작은 모두의 구호로 마무리됩니다 “6월 2일, 투표해주쎄요~!”



▲ 동네 이장을 꿈꾸던 최위환 후보는 다른 후보와 다르게 당선을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강을 망치는 4대강 사업의 22조원이 우리 아이들의 친환경무상급식, 대학생 반값 등록금, 장애인 이동권 보장 등등 보다 많은 국민들의 복지에 쓰였으면 하는 바램으로 4대강 사업 반대에 뜻을 함께하는 후보들을 밀어주기 위해 출마 의지를 굳혔다고 이야기합니다.

투표권을 가진 당신이 우리 강을 살릴 수 있는 영웅입니다.
6월 2일 강을 살리는 투표, 꼭 하실꺼지요?

admin

물순환 활동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