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프로그램

[환경놀이-생각하고 토론하며] 이럴 때는 어떻게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47_이럴때는어떻게.hwp

이럴 때는 어떻게

□ 취 지 : 뱀이나 도마뱀 등의 파충류나 두꺼비, 개구리 등의 양서류는 숲속에서 비교적 쉽게
발견할 수 있는 동물들이다. 요즘에는 애완용으로 집에서 기르기도 한다. 본 활동은 학생들에게
파충류나 양서류에 대한 질문을 던져 이들의 특성을 이해하게 하고, 다양한 상황 속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를 서로 토론하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질문에 따라 가능한 여러가지 답변의
예를 제시해 놓았다. 따로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니며 학생들로 하여금 토론하도록 유도해 그 토
론 과정에서 뭔가 느끼고 배우도록 하는 과정이 중요하다. 유사한 방법으로 소재를 바꿔 교사가
수업자료를 준비한 다음 학생들의 사고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진행한다. 학생들이 생각하고 토론하
게끔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 대 상 : 초등학생 ∼ 고등학생
□ 장 소 : 실내 교실
□ 준비물 : [이럴 때는 어떻게] 복사물 (학생수 만큼)
□ 진 행

*** 자세한 진행 설명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세요 ***

admin

참여프로그램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