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후기

[후원후기] 선물 대신 기부, 환경을 위해 생일기념 기부 문화를 이어가요!

“최근 몇 년간 생일마다, 현관문 앞에 택배가 키만큼 쌓였습니다. 간편해진 모바일 선물하기 문화로 인해 축하의 크기만큼이나 포장 쓰레기가 생겨나는 것이 불편하고 죄스러워 올해 생일은 선물을 정중히 거부하고 기부를 받아 환경운동연합에 전하기로 했습니다. 67명의 친구들로부터 1,144,490원의 기부금이 모여 10만 원을 더 보태 기부합니다. 잘 사용되길 바랍니다.”

생일을 기념하여 특별한 기부 프로젝트를 직접 기획하고 나눔 문화를 몸소 체험한 이송하 후원자님의 메시지입니다. 

 그 기획력에 감탄하며, 노하우를 살짝 여쭈어보았습니다.  😀 

 

 💡 생일 기념 기부 프로젝트 만드는 방법

1. 생일 날짜로 기부금액을 소액 단위로 정한다.
: 예를 들면, 7월 30일 경우 7,300 원처럼~

2. 기부 취지 및 목적을 정하고 기부할 단체를 미리 조사하여 결정한다.
: 예를 들면, 선물로 인한 포장 쓰레기가 많이 나오니 지구에게 미안한 마음이… 선물 대신 환경을 위해 기부를?! ➡ 환경운동연합에 후원하기로 결정!

3. 카톡 프로필에 프로젝트 설명+진심을 담아 공유한다.

4. 계획한 기부 단체에 온라인 후원을 진행한 후, 확인증 등을 바로 캡처하여 동참해 준 후원자분들에게 감사 인사와 함께 개인 톡으로 전달한다.

4-1. 기꺼이 동참해 준 후원자(친구들, 지인, 가족, 직장동료 등) 분들의 이름을 ‘기부자 명단’으로 만들고 카톡 프로필에 공유한다.

5. 피드백도 받고, 더 많은 사람들이 생일 기부 문화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기부 단체와도 소통하고 후원 스토리를 SNS 등으로 공유한다.

 

 

 

 

 

 

 

 

 

 

 

 

이송하님의 생일 기부 프로젝트는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진정성+투명한 기부+속도감 있는 진행력’ 으로 많은 사람의 공감을 얻었습니다. 생일 기부 문화로 확산되고 이어지는 것을 기대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 

 친구들에게 “내 생일에도 꼭 이렇게 해보고 싶다!” 라는 피드백을 많이 받은 이송하님.  기부 문화를 이어가고자 용기 내어 개인의 이야기를 전해주신 이송하 후원자님께 감사드립니다.

좋은 생각, 환경을 위하는 용기에 함께 동참해 주신 67인의 후원자분들께도 감사드립니다.

환경운동연합도 지구를 위해 최선을 다해 활동하며, 아름다운 기부 문화를 기획하고 만들어가고자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사진 제공: 이송하 후원자님

admin

admin

후원후기의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