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안전

[자원순환] 우리동네와 지구를 구하는 <자원순환 프로젝트 교육> 참가자 모집

<우리동네와 지구를 구하는 자원순환 교육 프로그램>
쓰레기 없는 세상에 관심있는 종로구 주민을 모집합니다!

‘우리동네와 지구를 구하는 자원순환 교육 프로그램’은 쓰레기 박사님이 알려주는 ‘쓰레기’ 이야기와 쓰레기 없는 세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활동가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쓰레기 박사님이 들려주는 이야기와 각 분야에서 쓰레기 없는 세상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활동가들의 이야기를 같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 들으며 평소에 궁금했던 점과 자원순환 이슈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위 교육을 수료할 경우, 환경운동연합과 재활용 정거장(가칭)을 꾸려나갈 수 있는 ‘시민 활동가’에 지원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됩니다. 재활용 정거장(가칭)을 함께 운영해 나가며 자원순환에 기여하고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마을의 기반을 마련할 ‘시민 활동가’로 함께해주세요!

❍ 신청 기간 : 2월 21일 (월) ~

❍ 신청 방법 : 구글폼 https://forms.gle/SL9KuUY4pVvkfeB4A (링크 클릭)

❍ 문의 : 환경운동연합 백나윤 활동가 (bnayoon@kfem.or.kr, 02-735-7069 (내선 304))

 

재활용 정거장(가칭)이란?

일회용품 및 택배와 배달 증가로 재활용 쓰레기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쓰레기를 깨끗하게 버릴 수 있는 공간은 많지 않습니다. 동네별로 재활용쓰레기 수거함이 위치해있지만, 깨끗하게 관리되지 못한 탓에 악취, 동네 미관 헤침, 주변 환경 오염 등 여러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환경운동연합과 에코생협은 깨끗하게 분리배출할 수 있는 우리 동네 만의 공간인 ‘재활용 정거장’을 설치해 누구나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는 분리배출 장소를 구축하려고 합니다.

우리동네 ‘재활용 정거장(가칭)’을 이용하면?

가정에서 분리한 쓰레기를 깨끗하게 버릴 수 있는 우리 동네만의 공간, ‘재활용 정거장’
‘재활용 정거장’응 이용하면, 내가 분리배출한 재활용 쓰레기 만큼 ‘에코생협 종로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재활용 정거장’은 재활용 업체와 직접 연계되어 업체에서 직접 수거해가기 때문에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내가 분리배출한 자원이 정말로 재활용이 되는지, 또 내가 깨끗하게 한 분리배출이 얼만큼의 온실가스를 감축할 수 있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백 나윤

생활환경국 자원순환 담당 활동가입니다.

자원순환의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