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순환 활동소식

[러미툰]작가후기1_호두작가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운이 좋게 그리게 된 러미툰. 저는 직접 환경운동을 업으로 삼는 활동가도 아니고, 유명 웹툰작가도 아니고, 그냥 인간이 살아가면서 이정도는 지켜야 하는 것 아니야?! 싶은 일에 관심이 많은 소시민입니다.

세달 간 함께해주신 분들 덕분에 시즌 마무리까지 즐겁게 올 수 있었습니다. 매번 많은 사랑을 받아서 더 마감일이 기다려졌던 것도.. 같아요(?)

강의 이야기에서 출발한 러미툰은 개인적으로 많은 변화를 제게 주었습니다. 그래도 평소에 아낄 수 있는 부분에서는 아끼고 불필요한 환경오염을 지양하는 편이라고 생각했는데 러미툰을 그리며 환경운동연합과 함께하며, 깨닫는 것들이 많았어요.

그래서 언제나 콘티가 넘어오면 공부부터 시작하고 작업에 들어가게 되는 러미툰.. 배워도 배워도 부족한 점이 많았을텐데 매주 회의를 진행하며 메워주신 종원쌤, 선영쌤, 보영쌤 너무 감사드립니다 🙂

이제는 텀블러도 잘 가지고 다니구요, 포장도 거절할 줄 알고, 지나가는 강의 생태를 습관적으로 걱정하기도 하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TMI: 콘티에는 그냥 ‘사람’을 그려달라고 전달받았던 러미툰의 주인공. 제 머리스타일을 착안해 그렸다가 본인 아니냐는 의혹을 받곤 했는데요. 러미툰의 주인공이 잘 모르는 상태에서 시작했다가 많이 듣고 배우고 변화하는 점에서 저를 포함한 우리 모두를 대표하고 있는게 아닐까 싶어요. 앞으로도 강과 환경과 러미에게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보영

김보영

지구의 벗이 되어주세요!

물순환 활동소식의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