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핵 활동소식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 방출 반대 국제서명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후쿠시마 핵발전소 사고 10주년, 오염수 해양방출 반대! 핵발전소 이게 그만 국제서명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을 포함 24개 국가에서 64,431 명의 시민이 참여해주셨습니다. <지구의벗 일본 Friends of the Earth Japan>는 지난 12일 서명을 모아  일본 정부에 전달하고 기자회견도 진행했습니다.  일본정부는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반대하는 세계 시민들의 목소리에 제대로 답해야 합니다.

 

다음은 지구의 벗 일본 활동가로부터의 메세지입니다.

“64,431 명분의 서명은 자원에너지청에 전달했습니다. 서명을 받은 담당자는 “여러분들의 목소리를 확실히 전달받았습니다”라고 답했습니다. 서명 제출시에는 후쿠시마에서도 시민들이 모여 정부에게 오염수를 방출하지 않도록 간절히 호소했습니다.

우리는 이번 비민주적인 의사 결정에 강력한 항의의 뜻을 나타냄과 동시에 정부와 도쿄 전력에 대해 오염 수에 포함 된 방사성 물질의 총량을 공개하고, 시민에게 개방 된 자리에서 대안을 포함한 논의를 한 후에 오염 수 처리에 대한 결정을 다시해야 할 것을 요구합니다.”

<원문>

64,431名分の署名は、資源エネルギー庁の職員が署名を受け取った。職員は皆さんの声をしっかりと受け止めます、と返答した。署名提出時には福島からも市民が駆けつけ、政府に対して、汚染水を流さないように切実に訴えた。私たちは今回の非民主的な意思決定に対しては引き続き強い抗議の意を示すとともに、政府や東電に対し、汚染水に含まれている放射性物質の総量の開示を行うこと、市民に開かれた場で代替案も含めた議論を行うこと、その上で汚染水の扱いについて決定し直すべきと求めていく。

서명을 전달하고 기자회견을 하는 모습 ©FOE Japan

총리관저 앞에서 시위를 하는 모습 ©FOE Japan

김보영

김보영

지구의 벗이 되어주세요!

탈핵 활동소식의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