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반 활동소식

[13기 임원 인사] 환경운동연합 회원 여러분께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환경운동연합 회원 여러분께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환경운동연합 13기 공동대표 이철수, 김수동, 김호철, 박미경, 홍종호입니다. 모든 분들을 뵙고 인사드려야 하는데 코로나로 인해 직접 뵙고 인사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13기 공동대표단. 좌로부터 이철수, 김수동, 김호철, 박미경, 홍종호 공동대표.

13기 총장단. (좌) 김춘이 총장, (우)이영웅 부총장 ⓒ환경운동연합

공장 연기가 번영의 상징이던 시절 한국 환경운동의 씨앗을 뿌린 환경운동연합이 2023년이면 30주년을 맞이합니다. 향후 3년은 환경운동연합과 대한민국 역사에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환경운동연합이 일궈왔던 지난 30년의 노력과 헌신을 바탕으로 향후 30년의 비전을 새롭게 세워야 하는 시기입니다.

정부는 지난해 12월 ‘2050년 대한민국 탄소중립 비전’을 선포하였습니다. 인수공통감염시대, 기후위기 시대 탄소중립은 삶의 가치를 넘어 경제·무역질서가 되었습니다. 그야말로 문명이 바뀌고 있습니다. ‘문명 대전환’의 시점에서 환경운동연합은 정부와 기업의 책임 있는 정책이행을 촉구해야 합니다. 그래서 탄소중립은 물론 지속가능한 생태사회를 위한 정책들이 내년 대통령선거를 통해 관철되어 차기정부의 정책으로 자리 잡도록 역할해야 합니다.

이러한 중차대한 시기에 환경운동연합 공동대표를 맡아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그러나 환경운동연합의 역할이 지구환경을 지키는 정의로운 길이기에 맡은바 회원 여러분과 함께 이 길을 가고자 합니다.

환경운동연합은 전국 54개 조직이 하나되어 사회적 의제를 이끌고 행동하며, 사회적 약자의 편에서 소통하고 연대해 온 ‘생명보호’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기후위기극복’, ‘지속가능한 생태사회로 대전환’이 환경운동연합의 또 다른 이름이 될 수 있도록 회원여러분과 끝까지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환경운동연합 13기 공동대표 이철수, 김수동, 김호철, 박미경, 홍종호
사무총장단 김춘이, 이영웅
조직운영국 은 숙 C

조직운영국 은 숙 C

"당신은 또 어느 별에서 오신 분일까요/ 사열식의 우로 봐 시간 같은 낯선 고요 속에서 생각해요/ 당신은 그 별에서 어떤 소년이셨나요 // 기억 못 하겠지요 그대도 나도/ 함께한 이 낯설고 짧은 시간을/ 두고온 별들도 우리를 기억 못할 거예요/ 돌아갈 차표는 구할 수 있을까요/ 이 둔해진 몸으로/ 부연 하늘 너머 기다릴 어느 별의/ 시간이 나는 무서워요/ 당신도 그런가요" 「은하통신」 김사인.

환경일반 활동소식의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