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후기

[모금 소식]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아마존의 카리푸나(Karipuna)족에게 생필품 등을 지원했습니다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생필품을 받고 기뻐하는 카리푸나족의 원주민


[모금]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아마존의 원주민들을 도와주세요! (클릭)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가 고통받고 있습니다. 현재 아마존은 방화와 불법 벌목 등으로 숲이 사라지고 있고, 이에 숲과 함께 살아가던 원주민들과 야생 동물들이 고통받고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원주민이 살고 있는 마을에 기초 의료시설과 마스크가 턱없이 부족하여 더 큰 고통을 겪고 있다고 해요. 실제로 ‘테냐린’이란 부족은 부족민 약 1200여명 중 200명 이상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또한 카리푸나족은 61명 밖에 남지 않았는데, 코로나 때문에 숲을 감시하던 경찰이 오지 않아, 숲을 함부로 베는 불법 벌목꾼들이 더 늘어났다고 합니다. 수렵, 채집도 예전처럼 많이 할 수 없어 식량마저 부족한 상황입니다.

환경운동연합은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아마존의 원주민들을 돕기 위해 해피빈 모금함을 8월 말에 열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후원해주신 덕분에 일단 급한대로 선지출하여 카리푸나족에게 쌀, 연료, 마스크 등 생필품을 전달했습니다. 카리푸나족 원주민분들이 많이 기뻐하고 감사해했다는 소식을 들었어요. 여러분들이 후원해주신 덕분입니다.

앞으로 테냐린족 지원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후원해주신 마음은 100% 브라질 원주민에게 전달할 예정이며, 이제 모금 기간이 24일까지로 얼마남지 않았어요. 삶의 터전인 숲을 지키려고 힘쓰고 있는 원주민들에게 사랑과 연대의 마음을 부탁드립니다. 그들이 이 위기를 이겨내 계속 아마존을 지키고, 자연과 인간이 서로 존중하면서 사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자세한 내용과 후원 방법은 아래 모금함을 클릭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금] 코로나19로 고통받는 아마존의 원주민들을 도와주세요! (클릭)

 

진 주보라

진 주보라

미디어홍보국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

참여프로그램의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