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아띠] 제 794호
2020.9.28 환경운동연합 뉴스레터 제 794호
기쁜 소식을 전합니다. 24일 국회 본회의에서 <기후위기 비상대응 촉구 결의안>이 압도적인 찬성으로 통과됐습니다. 이는 많은 시민들이 기후위기 비상선언을 요구하고 행동했기에 이루어진 값진 성과입니다. 말 뿐인 선언으로 남지 않도록 앞으로도 함께 지켜봐 주세요.
[4대강] 금강유역물관리위원회가 금강 보 처리방안 원안대로 의결했습니다
25일 금강유역물관리위원회가 세종보 해체, 공주보 부분해체, 백제보 상시개방을 의결했습니다. 2019년 환경부가 제시한 금강 보 처리방안 원안을 그대로 의결한 것입니다. 영산강섬진강유역물관리위원회 역시 원안 의결을 통해 유역위 논의를 마무리짓기를 바랍니다.
[자원순환] 진로이즈백은 억울해?!
2009년 소주병 재사용률을 높이기 위해 주류업체들이 ‘소주병 공용화 자발적 협약’을 맺었습니다. 그런데 이 협약을 깬 ‘진로이즈백’.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다는 진로에게 여러분의 목소리를 들려주세요! 댓글을 모아 진로에게 전달하고, 기업의 책임을 묻겠습니다.
[탈핵] 전문가 등판✌- 태풍에 원전 1/3이 멈췄는데, 안전하다고 누가 그래요?
9월 초, 두 차례의 태풍으로 원전에 정지되는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한수원은 그 원인이 “염분 때문인 것 같다”는 알쏭달쏭한 답변을 내놓는데요. 진실은 무엇일까요? 원자력안전연구소 한병섭 소장님과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동생X환경운동연합 콘텐츠 제휴
또 다른 이름의 동물학대, 동물체험
동물을 만지고, 먹이주는 체험을 하면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이 생길까요? 최근 동물 체험 카페, 체험 동물원이 우후죽순 늘었는데요. 이 동물 체험 프로그램, 무엇이 문제일까요?
지구와 함께, 시민과 함께
문자후원 #2540-1515 (건당 3천원)
메일을 원치않으실 경우 수신거부 를 눌러주세요.
|
공주보 부문해체,금강유역물관리위원회 금강 보 처리방안 의결,기후위기 비상대응 촉구 결의안,낙동강 상류 영풍석포제련소,동물체험,동물학대,백제보 상시개방,세종보 해체,진로이즈백은 억울해?,태풍에 원전 정지 전문가 소견,태풍으로 멈춘 원전 8기의 진실,피카츄희의 에너지 대모험 원전,화학물질 정기검사 또 유예,환경파괴 기업 영풍석포제련소

진 주보라
생태보전국 해양 활동가입니다. ^^
jin@kfem.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