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활동소식

[누리아띠 제791호] 일촌맺기 ❤️프로젝트에 초대합니다

 

[누리아띠] 제 791호

2020.9.7 환경운동연합 뉴스레터 제 791호

💚 <일촌맺기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오늘부터 27일까지 진행되는 랜선 행사입니다. <일촌맺기 프로젝트> 사이트에서 환경운동연합의 활동 소식과 환경 콘텐츠를 소개하고, 흥미진진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여러분과 더 많이! 자주! 만나고 싶어요. 사이트에 자주 방문해주세요.

💚 매일 시민 참여 이벤트가 있다고요? 
사이트에서 21일 간 낮 12시~2시에 데일리 퀴즈를 공개합니다. 정답 힌트도 있으니 잠시만 살펴보면 맞출 수 있어요. 매일 두 명을 추첨하여 선물을 드립니다. 이 외에 수다방 이벤트 / 서명퀴즈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어요.
💚 일촌맺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사이트 속 ‘후원맺기’를 들어가시면 다양한 방식으로 환경운동연합과 일촌을 맺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변화를 만들어 가고 싶은 환경 주제에 맞춰, 일시·정기, 모금함 후원 등이 준비되어 있어요. 지인에게도 많이 알려 주세요!
[수다방] 핫한 환경 주제로 수다 어떠세요? 😉 오늘 저녁 함께해요!

[자원순환] 재사용 잘 안되는 맛?

익숙한 초록색 소주병. 환경보호와 비용절감을 목적으로 소주병 재사용률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09년 소주제조사들이 합의한 표준용기입니다. 그런데 이 재사용 시스템을 붕괴시키고 있는 소주병 빌런이 레트로 열풍과 함께 등장했습니다.
[여름 해양플로킹] 동서남해안 해변에서 가장 많이 발견된 쓰레기는?

지난 5월 <우리동네 플로킹>에 이어 올 여름 <동서남해안 플로킹>에서도 OO 쓰레기가 가장 많이 발견되었습니다. 미세플라스틱 주원인이기도 한 OO은 무엇일까요?
[탈핵] 태풍으로 일제히 멈춘 핵발전소, 기후위기 시대에 괜찮을까?

3일 태풍 마이삭이 동해안을 따라 북상하면서 부산시 기장군에 위치한 고리원전 4기가 잇따라 정지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올 여름 우리는 예측할 수 없었던 폭우와 홍수 피해를 겪었고, 이러한 이상기후 현상은 또 다시 어떤 피해를 불러일으킬지 알 수 없습니다. 기후위기 시대에 원전은 대안이 아니라 또 다른 위험이 될 것 같습니다.
[기후위기 비상행동] 9월 집중행동 “우리는 살고 싶다”

코로나19, 54일간의 긴 장마, 산사태, 태풍, 폭염. 매일 같이 재난문자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이 재난의 이름은 다름 아닌 기후위기.

지구가 보내는 경고 메세지, 이제는 들어야 할 때입니다.

“우리는 살고 싶습니다.”

9월 12일 전국 동시다발 기후위기 비상행동에 참여해주세요. 참여 방법은 3가지로 위 사진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구와 함께, 시민과 함께
[참여] 석탄발전 대탈출 알리기
“석탄발전 끄고 지구를 시원하게!🌏”
기후위기 때문에 근심 걱정 한가득이신가요?😫
#석탄발전대탈출 메세지 카드를 함께 공유해 주세요. 또한 가족, 친구, 지인과 함께 기후위기에 대한 심각성을 함께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 이미지를 클릭하여 저장하여 공유하시면 됩니다.

 

문자후원 #2540-1515 (건당 3천원)
메일을 원치않으실 경우 수신거부 를 눌러주세요.

 

진 주보라

진 주보라

미디어홍보국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

미디어 활동소식의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