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아띠] 제 791호
2020.9.7 환경운동연합 뉴스레터 제 791호
💚 <일촌맺기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오늘부터 27일까지 진행되는 랜선 행사입니다. <일촌맺기 프로젝트> 사이트에서 환경운동연합의 활동 소식과 환경 콘텐츠를 소개하고, 흥미진진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여러분과 더 많이! 자주! 만나고 싶어요. 사이트에 자주 방문해주세요. 💚 매일 시민 참여 이벤트가 있다고요?
사이트에서 21일 간 낮 12시~2시에 데일리 퀴즈를 공개합니다. 정답 힌트도 있으니 잠시만 살펴보면 맞출 수 있어요. 매일 두 명을 추첨하여 선물을 드립니다. 이 외에 수다방 이벤트 / 서명퀴즈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어요.
💚 일촌맺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사이트 속 ‘후원맺기’를 들어가시면 다양한 방식으로 환경운동연합과 일촌을 맺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변화를 만들어 가고 싶은 환경 주제에 맞춰, 일시·정기, 모금함 후원 등이 준비되어 있어요. 지인에게도 많이 알려 주세요!
[수다방] 핫한 환경 주제로 수다 어떠세요? 😉 오늘 저녁 함께해요!
[자원순환] 재사용 잘 안되는 맛?
익숙한 초록색 소주병. 환경보호와 비용절감을 목적으로 소주병 재사용률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09년 소주제조사들이 합의한 표준용기입니다. 그런데 이 재사용 시스템을 붕괴시키고 있는 소주병 빌런이 레트로 열풍과 함께 등장했습니다.
[여름 해양플로킹] 동서남해안 해변에서 가장 많이 발견된 쓰레기는?
지난 5월 <우리동네 플로킹>에 이어 올 여름 <동서남해안 플로킹>에서도 OO 쓰레기가 가장 많이 발견되었습니다. 미세플라스틱 주원인이기도 한 OO은 무엇일까요?
[탈핵] 태풍으로 일제히 멈춘 핵발전소, 기후위기 시대에 괜찮을까?
3일 태풍 마이삭이 동해안을 따라 북상하면서 부산시 기장군에 위치한 고리원전 4기가 잇따라 정지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올 여름 우리는 예측할 수 없었던 폭우와 홍수 피해를 겪었고, 이러한 이상기후 현상은 또 다시 어떤 피해를 불러일으킬지 알 수 없습니다. 기후위기 시대에 원전은 대안이 아니라 또 다른 위험이 될 것 같습니다.
[기후위기 비상행동] 9월 집중행동 “우리는 살고 싶다”
지구와 함께, 시민과 함께
문자후원 #2540-1515 (건당 3천원)
메일을 원치않으실 경우 수신거부 를 눌러주세요.
|
기후위기비상행동 "우리는 살고 싶다",기후위기비상행동 9월 집중행동,누리아띠 791호,수요일엔 수다방,재사용 잘 안 되는 맛 하이트진로,태풍에 멈춘 핵발전소,해양플로킹 성상조사,환경운동연합 누리아띠,환경운동연합 일촌맺기 프로젝트

진 주보라
생태보전국 해양 활동가입니다. ^^
jin@kfem.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