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프로그램

[전국 회원 특별 뉴스레터] 20년만의 해후, 새만금 온라인 회원대회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 환경운동연합 전국 회원 특별 뉴스레터 –

* 일시 : 2020년 7월 18일(토) 16:00 ~ 16:45 

* 생중계 : 환경운동연합 유튜브 채널
* 프로그램
   – 퍼포먼스 : 환경운동연합 전국 회원이 함께 만드는 “새만금은 도요새가 그리워”
   – 시상식 : 우수 지역·활동가·회원·공로상 시상식
   – 공연 : 야마가타 트윅스터 “도요새만금송”

[카드뉴스1] 
60억 인구 중 20억이 사라진다면 어떨까요? 이 중에 내 가족과 친구가 있다면, 아니 내가 될 수도 있다면?
최근 붉은어깨도요새의 1/3이 지구에서 사라지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원인은 바로 ‘새만금 간척사업’. 과연 새만금엔 어떤 일이 있었던 걸까요?
[카드뉴스2]
바다에서 나오는 자원만으로 웬만한 도시민보다 부유하게 살았던 전라북도 부안. 주차장 마다 비싼차가 번쩍거리던 곳이 새만금 간척사업 이후 쇠락한 어촌마을로 변했습니다.
사람에게도, 철새와 동식물에게도 풍요로웠던 새만금은 지금 어떤 상황일까요?
[카드뉴스3]
바닷물의 소통을 막아버린 새만금은 현재 수질이 최악의 6등급까지 떨어져 사업 진행에도 차질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정부는 수질 개선을 위해 지난 20년 동안 4조원 이상의 돈을 썼지만 나아진 건 없습니다.
해결책은 있습니다. 시화호 사례에서도 찾을 수 있는 그 답. 바로 해.수.유.통!

새만금을 그리워하는 도요새들에게 메시지를 보내주세요.

회원 여러분이 보내주신 메시지로 완성한 도요새 조형물을 회원대회 당일 새만금 갯벌에 세울 예정입니다.

* 메시지 주제 : 새만금에 돌아오지 못하고 있는 도요새들에게 전하는 말
* 메시지 마감 : 7월 14일(화) 까지

문의
환경운동연합 운영참여국  02-735-7000  alahan@kfem.or.kr
전북환경운동연합  063-286-7977  jeonbuk@kfem.or.kr
한숙영

한숙영

환경연합 미디어홍보국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sugar@kfem.or.kr

참여프로그램의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