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기후변화 활동소식

[기후위기 비상행동] 네이버 실검 1위에 ‘기후위기 비상행동’ 올라

#기후위기비상행동 #314실시간기후위기 #온라인액션

네이버 검색어 설정 기본값으로 전체연령 급상승 검색어 ‘3위’에 올랐습니다. 사진: 네이버캡처

 

네이버 검색어 설정에서 시사값을 올렸더니 전체연령 ‘1위’에 올랐습니다. 사진: 네이버캡처

 

기후위기는 빠른 속도로 진행중이고 우리가 바꿔나가야 할 세계는 여전히 견고합니다.
그리고 한국 사회는 유독 더 기후위기에 무감각하고 과감한 전환에 인색합니다.

21대 총선을 앞 둔 지금, 앞으로의 4년을 책임질 국회가 얼마나 기후위기를 잘 극복해나갈수  있을지도 난망해 보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작으나마 희망들을 만들어 가고 있다고 믿습니다.

오늘도 기후위기 대응의 시급함을 사회에 알리는 일에 시간과 열정을 내주신 여러분의 연대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기후위기 비상행동은 더 큰 목소리로 위기를 넘는  녹색의 연대가 될 것입니다.

 

2020.03.14
기후위기 비상행동 집행위원회

 


 

314실시간기후위기 안내 웹카드

 

오늘 오후 2시부터 시작한 “기후위기비상행동” 손가락 행동에 많은 분들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환경운동연합 활동가들도 각자의 자리에서 함께했습니다. 새로운 시도였는데 처음엔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지켜보다 순위가 계속 오르는 것을 보니 감동이네요.

현재까지 네이버 검색어 설정 기본값으로 전체연령  ‘3위’에 올랐습니다. 시사분야의 값을 올리면 ‘1위’까지 오른 것을 확인했습니다.

애초 오늘 예정했던 서울광장 집회를 부득이 연기하게 됐지만, 이렇게 온라인으로도 많은 분들이 참여하면 뭔가 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하는 계기였고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덕분에 1시간여 만에 기후위기 비상행동 웹사이트에 1만여명 이상이 접속했고, 기후 국회를 위한 서명자수가 9천명을 넘어섰습니다.  앞으로도 기후 국회 서명에 더 힘을 모아주시고 계속 함께 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지언 기후위기 비상행동 집행위원장 / 환경운동연합 에너지기후국  국장

 

2시를 기다리며.. 환경운동연합 활동가들도 함께했습니다.

 

 

진 주보라

미디어국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

미디어 활동소식의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