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후기

평동초등학교 어린이들이 올해도 전해온 반가운 나눔의 소식

 

띠링!  아침에 문자한통을 받았습니다.
호평동 평동초등학교 선생님으로부터 장문의 문자와 함께 사진 두 장이 도착했습니다.
평동초등학교 6학년 1반, 2반 어린이들의 사진입니다.

photo_2017-10-09_10-52-24

작년 이맘때와 마찬가지로, 올해도 학급에서 바자회를 열어서 수익금을 환경연합에 기부한 것입니다.

photo_2017-10-09_10-56-59

그런데 재밌는 것은,  작년보다 규모도 키우고 더 많이 준비했는데 … 끝나고 보니 아무도 바자회 사진을 찍은 사람이 없었단 사실입니다. ㅎㅎ 아쉽게도 당일 사진은 없지만, 사진에 보이는 신나는 표정의 어린이들이 준비한 바자회가 어땠을 지, 선생님의 메세지를 통해 상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남양주  호평동에 있는  평동초등학교  6학년  1반,  2반은 놀 때는  놀고  공부할  때는  열심히 하는 그런 친구들입니다. 6학년 도덕 시간에 [배려와 나눔]이라는 주제로 공부를 하는데 실제로 실천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고민해 보았습니다.  학생들이 쓰지 않는 물건들을 가져와 직접 바자회를 열어 발생하는 수익금을 기부 하기로 했습니다.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진행했는데 학생들이 필요한 물건도 구매하고 기부도 할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금액은 얼마 안되지만 환경을 위해 좋은  일에 쓰였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어린 시절의 소중한 경험은 어른이 되어서도 꼭 기억이 날 것입니다.  이 날의 기부 경험이, 나눔을 실천하는 어른으로 자라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환경운동연합에서는 감사의 마음을 담아 기부증서를 보내드렸습니다. 아이들에게 소중한 경험을 준비해주신 선생님께도 감사드립니다 ^^

스크린샷 2017-10-19 오후 7.11.35

시민참여팀 김보영

시민참여팀 김보영

지구의 벗이 되어주세요!

후원후기의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