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원후기

4대강 수문 개방을 축하하며, 회원님이 맛있는 피자를 사주셨어요 ^^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photo_2017-06-09_13-15-55

신나는 금요일!  오늘 점심은 피자 였습니다! PIZZA ! ㅎㅎ

두 분의 회원님이, 4대강 수문 개방을 축하하며 고생한 활동가들에게 피자를 선물해주셨거든요

 

그런데,

피자를 사주신 ‘두분의 회원님’은 바로,

환경운동연합 활동가의 부모님이랍니다^^

 

나랑 가장 친밀한 관계에 있는 가족이 내가 하고 있는 일을 인정하고 지지해주는 것만큼 힘이 나는 일도 없지요.

이번 기회에 활동가의 부모님을 인터뷰 해봤습니다.

환경연합 활동가들의 부모님은 어떤 생각을 하고 계실까요?

이메일을 통해 인터뷰 했습니다.

 

Q. 두 분 소개해주세요.
미디어홍보팀 활동가 최예지의 엄마 조운주, 아빠 최재홍입니다.

Q.  활동가들에게 피자를 선물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최재홍 회원님)  딸이 보내준 낙동강 보 개방 현장 사진을 보고 마음이 뭉클했어요. 활동가들이 너무 수고하더라구요. 그래서 활동가들에게 뭐라도 작은 보답을 해드리고 싶었어요.

(조운주 회원님)  사진 속의 활동가들 표정이 결연해서… 제가 하지 못하는 일을 누군가가 해주는 것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고 싶어서 피자를 선물하게 되었습니다.

Q. 그런데 두 분은 어떤 계기로  환경연합 회원이 되셨나요?
(최재홍 회원님)  딸이 환경운동연합 홍보물을 가져와서 본격적으로 관심을 가지게 되었죠.

(조운주 회원님) 저는 딸이 졸업할 때 ‘lovearth’라는 에코 브랜드 패키지 디자인으로 전시를 했었는데 그 때 환경에 관심을 갖게 되었어요.  그런데다가 딸이 취직도 환경 관련 단체에 하게되니 기쁜 마음으로 회원을 하게 되었죠. 저는 지금도 종종 딸의 졸업전시 사진을 꺼내 보곤 해요.

Q. 환경연합 회원으로서 관심있게 보고있는 활동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최재홍 회원님)  미세먼지와 4대강 활동에 대해 관심있게 보고있습니다. 특히 저는 피부과 의사라 1-2년 사이 미세먼지 때문에 알러지 질환 환자가 급격히 늘어난 것을 보고 그 심각성을 직접 실감하게 되었죠. 석탄화력발전소 폐쇄, 차량 2부제, 경유차 감소 등 미세먼지 활동에 관심이 많습니다.  4대강 문제 또한 주로 운동하는 단체가 환경운동연합이어서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조운주 회원님)  저는 노후 원전 폐쇄 활동을 가장 중점적으로 보고있어요. 원전은 한 번 사고가 나면 아무리 아름다운 환경이라도 크게 오염되어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위험한 원전은 우선적으로 폐쇄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영화 판도라를 보고 그 중요도를 더 느꼈지요. 전기요금도 10-20% 오르는 것에 대해서 국민들이 웬만큼 합의를 하고 감수를 해야한다고 생각이 바뀌었어요. 원전이 그만큼 위험한 에너지이기 때문이죠.

Q.  딸이 환경연합의 활동가가 된지 1년이 지났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최재홍 회원님) 아주 뿌듯하게 생각하고 자랑스럽게 생각해요. 저는 친구들한테도 막 자랑해요. 그럼 친구들도 딸이 막 대단한 일 한다면서 대견해해요.

Q.  환경운동연합 회원이 된 이후 스스로 달라졌다고 생각하시는 부분이 있나요? 
(최재홍 회원님) 일차적으론 환경에 관심을 많이 갖게되고 후원을 하게 되었죠. 또 싼 에너지에서 재생에너지로 전환을 하면 전기요금이 올라가니까, 가계 부담에 대해 거부감이 있었는데 환경운동연합 소식지를 보며 어느 정도 동의를 하게 되었어요.

(조운주 회원님) 불편함을 감수하는데에 필요성을 느끼게 된거죠. 지구를 함께 살아갈 우리 후손들을 위해. 나도 당장 미세먼지 때문에 영 불편하구요.

Q.  활동가들에게도 한마디 해주세요
(최재홍 회원님)  일단 활동가분들께 무한한 응원을 보냅니다. 대선 때도 각 후보별 환경공약 평가를 낸 것을 보고 참 바람직하다고 생각했어요. 지금은 문재인 정부가 들어섰잖아요. 미세먼지, 에너지 전환, 4대강 재자연화 등 문재인 대통령이 내세웠던 환경 공약들을 잘 이행하는지 모니터링 해주시길 바래요. 왜? 우리 지구는 소중하니까! 북극, 남극의 빙하들이 다 녹을까봐 걱정돼요.

(조운주 회원님) 활동가분들이 너무 대단하다고 생각해요. 누군가는 꼭 해야할 일을 하시는 분들이니 긍지를 가지시고, 스스로 세상의 빛과 소금임을 알고 노력해주시길 바랍니다. 고마워요!

최재홍 회원님, 조운주 회원님 소중한 이야기 감사합니다!  변함없이 열심히 하는 활동가들 되겠습니다! 

 

ps. 지난달 24일, 문자를 통해 4대강 6개보의 수문개방을 자축해 주신 여러 회원님들의 메세지도 소개합니다 ^^

수고많으십니다~ 0837
파이팅입니다~♡ -6034
와 기쁜 소식이네요. 환경운동연합이 앞에 나서주신 덕분이지요. 감사드립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눈물나네요. – 5125
명박이 감옥에 꼭 집어넣어주세요 -0825
고생하셨습니다 -8908
축하합니다. 계속 전진합시다 -3949
대통령 한분이 바뀌었는데 그 결과는 너무도 놀랍네요.
그동안 수고많으셨습니다. 앞으로도 수고해주셔요 -2487
그동안 참 잘 싸우셨어요! -2746
그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 0286
고맙습니다 -4417
참 잘됐습니다~~~ 수고 감사합니다^^ -5904
\(^o^)/ \(^o^)/ \(^o^)/ \(^o^)/ \(^o^)/ 짝짝짝짝짝 대한민국!!!!!!!!!!
-3593
수고하셨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더워지는 날씨에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2088
고생하셨습니다.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0312
저희가뭘요~~ 최일선에서 싸워주신 환경연합님 덕에 든든합니다~ 파이팅~!! -5280
수고 많이하셨습니다. 애쓰셨습니다~ 감사합니다. -8024
수고에 항상 감사합니다 -5446
싸워주신 모든분들게 감사합니다. 파이팅! -0336
늘 참여못해 죄송합니다. 얼마전 가정용 태양열 발전기를 설치했는데 설치기사분이 회원님이시더라구요. 어찌나 반갑던지 ㅎㅎ 홧팅입니다 -1975
진실과 정의가 통하는 사회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0644
수고하셨습니다^^ -6397
그동안 수고많으셨어요. 환경연합 파이팅!! -1900
쥐새끼를 잡아서 근혜 옆방으로 보냅시다… -6597
고생이 많으셔요!! 파이팅!! -3168
한반도 생명의 젖줄 4대강을 이제 제대로 만들어야합니다 -3489
축하합니다. 고생하신 보람이 있어 행복합니다. -5775
환경연합 정말 애 많이 썼어요. 자랑스럽고, 축하합니다~!! – 4104
네~~ 수고하셨습니다. 많이 힘드셨죠? 앞으로도 마음만이라도 힘껏 응원하겠습니다. 홧팅하세요~~^^ -6126
애쓰셨습니다~ 홧팅!!!^*^ – 2020
메시지 감사합니다. 작은 도움이라도 힘이 되시길…! – 7994
다시 생명넘치는 강이되도록 모두 노력해야죠. 고생많으십니다. 정보 도움됩니다. 감사합니다 -8173
그동안 아름다운 창조섭리의 불변가치에 따른 생명의 존엄을 수호하기 위하여 헌신해오신 환경연합 구성원들에게 존귀한 위로와 소망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큰 국책사업이었던 만큼 더욱 냉철하고 합리적인 분석으로 모든 국민으로부터 응원받는 계기로 도양하는 환경연합이 되길 기원합니다. 이 기회에 현장 설명회를 하면 참여도가 높아질 것 같습니다. 강건하세요 사랑합니다+♥️+ -8510

*오해가 있으실지 몰라서 덧붙입니다.  대통령의 지시> 정부 부처의 의견을 거친 정책은 결국  16개 보 중 6개의 보의 개방만 결정했고, 평균 26cm의 수위 저감에 그쳤습니다.  4대강 보들에 저수된 10억 톤의 물 중 1/10에도 미치지 못한 물만 방류하는 정도라 하천의 흐름 회복에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http://kfem.or.kr/?p=178673

시민참여팀 김보영

시민참여팀 김보영

지구의 벗이 되어주세요!

후원후기의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