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보전 활동소식

120km 왜 걷냐고요? 조력댐건설 중단하십시오 !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도보행진 2일째, 당진 시내에서 콩나물국밥을 든든히 먹고 새로운 각오로 출발합니다. 도보행진에 앞서 당진시내 선전전을 했고 본격적인 행진에 나섰습니다.

박정섭위원장님은 첫날은 앞장서서 남들보다 큰키로 휘적휘적 걸으시더니 오늘은 허리도 아프고 다리도 아픈신지 맨 뒤로 쳐지기도 합니다. 낚지잡기 선수인 신현문 중왕리어촌계장님도 발에 물집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장승재 서산시의회 의원 등 많은 분들이 지지 방문해 주는 등 응원에 힘을 내 다시 걷습니다.



맨 뒤로 쳐지신 박정섭위원장님


물집잡힌 발을 붙잡고 너털웃음 지으시는 신현문어촌계장님


오후에는 DMZ평화생명동산 이사이시자 파워블로거이신 김호영 선생님이 방문해주셨습니다. 일정대로라면 오늘(12일) 도보행진을 함께하기로 하셨는데 굴업도에서 30년지기 한 환경운동가가 생태조사 중 돌아가셨다는 소식에 그리로 조문을 드리러 가신다고 합니다. 가시는 길에 잠시 들러 저희 도보순례자들을 격려해주셨습니다. 김호영 선생님은 몇 달전 ‘은혜를 원수로 갚은 태안군을 매우 쳐라.’라는 글을 올려 가로림만 조력댐 반대운동에 활기를 찾게 한 장본인이십니다. 박정섭위원장님을 비롯한 14명의 어촌계장들과 지지 방문자들은 김호영선생님의 방문을 뜨겁게 환영했습니다.



가로림만조력발전반대에 힘을 실어주신 김호영 파워블로거 방문

오늘도 장장 7시간이상을 걸었습니다. 삽교호 함상공원에 도착하여 마지막 퍼포먼스를 진행했습니다. 뒤에 보이는 저 바다에도 아산만 조력발전소 건설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저희는 가로림만 조력발전소를 반드시 막아냄으로서 아산만의 조력발전소 건설도 중단하게 할것입니다. 오늘도 수고 정말 많으셨습니다.




조력댐건설중단하라 !!


admin

admin

생태보전 활동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