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정책 활동소식

[2017 대선] 5월 9일, 지구를 위해 투표해요! -석탄화력발전소편-

[2017 대선] 5월 9일, 지구를 위해 투표해요! -석탄화력발전소편-

 

[기자회견]

당진환경운동연합 사무국장 유종준입니다.

당진의 에코파워 때문에 전국이 떠들썩하기도 합니다.  왜 이렇게 떠들썩하게 되었냐면, 어떻게 보면 그동안 잘못된 석탄화력발전소 정책의 대표적인 상징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 당진환경운동연합 사무국장 유종준

안녕하세요. 저는 당진환경운동연합 사무국장 유종준입니다.

당진은 석탄화력발전소가 밀집한 지역입니다. 500MW급 발전소 8개 가동되고 있고 1000MW급 발전소가 지난 해 완공되서 현재 가동되고 있습니다. 지난 해 9호기, 10호기 1000MW급 발전소 2개가 완공되면서 올해 당진화력은 세계 최대 규모의 석탄 화력 발전소로 공식 기록됐습니다. 그렇다보니 당진은 국내에서 미세먼지 배출이 가장 심각한 지역이 됐습니다.

지난 3일 산업부는 당진에코파워 실시계획 승인을 가결했습니다. 미세먼지에 대한 전국민적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미세먼지의 주범인 석탄화력발전소를 신규 승인했다는 소식에 분노를 표합니다.

안철수, 문재인, 심상정 후보는 미세먼지대책 공약을 통해 신규석탄화력발전소 계획을 백지화 하겠다고 약속했지만, 산업부는 당진에코파워 승인이 불가피하다며 불통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대선후보들이 내세운 미세먼지 대책공약이 실현될 수 있도록 5월 9일 꼭 투표합시다!

 


 

[2017 대선] 5월 9일, 지구를 위해 투표해요! 영상 시리즈 보기

5월 9일, 지구를 위해 투표해요! -석탄화력발전소편-
5월 9일, 지구를 위해 투표해요! -미세먼지편-
5월 9일, 지구를 위해 투표해요! -유해화학물질편-
5월 9일, 지구를 위해 투표해요! -새만금 방조제편-
5월 9일, 지구를 위해 투표해요! -탈핵편-
5월 9일, 지구를 위해 투표해요! -국토생태편-
5월 9일, 지구를 위해 투표해요! -4대강편-

 

후원

admin

대선특위 활동소식의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