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모집] 미세먼지 안녕! 석탄 그만! 3월25일 당진에서 만나요

BF_poster_A3_KFEM_web2

Break Free 석탄 그만! 국제공동행동의 날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전 세계 시민들이 화석연료에 반대하고 재생가능에너지 전환을 요구하며 3월 12일부터 31일까지 국제 공동행동을 진행합니다. 화석연료 사용으로 부터 고통 받는 지역주민 운동을 지지하며 확장하기 위한 이번 행동은 한국에서 ‘Break Free 석탄 그만’이라는 주제로 충남 당진에서 3월 25일 열립니다.

국내 전력 공급의 최대 비중을 차지하는 석탄화력발전소, 그 중 절반은 충남지역에 밀집해 수도권 등에 전력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석탄화력발전소는 대기오염물질과 온실가스 배출의 주범입니다. 국내 석탄화력발전소 미세먼지로 인해 해마다 1천명 이상이 조기사망하고, 온실가스 배출로 지구온난화를 악화시키고 있습니다.

특히 충남 당진에는 현재 10기의 석탄발전소가 가동되면서 심각한 건강 피해가 나타나는 가운데, 2기의 석탄발전소(‘당진에코파워’)를 추가로 건설 추진 중입니다. 만약 이 계획이 현실로 되면 당진은 세계 최대 석탄발전소 지역이 되며, 우리와 미래세대의 삶의 질은 더욱 나빠질 것입니다. 깨끗한 공기와 안전한 에너지를 원하는 시민들이 석탄발전소에 반대하는 당진시민들과 함께 직접 행동에 나서주세요.

참가 신청하기

행사 개요

일시: 2017년 3월 25일 (토) 오후 2시~4시
장소: 당진문예의전당 야외공연장
주최: 당진시 송전선로 석탄화력 저지 범시민대책위원회, 환경운동연합, 그린피스, GEYK, 350.org

문의: 에너지기후팀 02-735-7067

프로그램

10:30 서울 참가자 버스 탑승 (집결: 종로구 환경운동연합 사무실)
14:00 석탄 그만! 세계 공동행동의 날 행사

15:00 ‘세계 최대 석탄발전소 그만’ 평화행진 (약 2km)

‘석탄 그만’ 캠페인 웹사이트 https://www.nocoal.net/

이지언

이지언

에너지기후팀장 leeje@kfem.or.kr

공지사항의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