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취재요청서> 헌법재판관에게 국민엽서 보내기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인용결정을 호소하는
‘헌법재판관에게 국민엽서 보내기’운동 개최
박근혜와 함께 잘가라 핵발전소 탈핵서명도 추진

• 행사장소 광화문북단광장 이순신장군 동상 옆(환경연합 깃발 위치)
• 행사 시간 : 2016.12.17(토) 오후 3시-5시
image
○ 환경운동연합은 12월 17일(토)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광화문 광장 북단 이순신 장군 동상 부근에서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조속한 탄핵심판 인용결정’을 요청한다는 내용으로 ‘헌법재판관에게 국민엽서보내기’ 행사를 개최한다.

○ 시민들은 헌법재판소 9명의 재판관에게 헌정을 유린하고 국정을 농단한 대통령을 탄핵 심판하여 대한민국을 빠른 시일 내에 정상국가로 되돌려 달라는 요구의 엽서를 작성한다.

○ 지난 12월 9일 국회에서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이 가결되었지만 광장의 촛불은 여전히 꺼지지 않고 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의 즉각적인 퇴진만이 이 나라와 민주주의를 바로 세우는 일이기 때문입니다.

○ 국민엽서 보내기 운동을 상징하는 실물 크기의 노란우체통과 3m의 크기의 연필조형물 등이 준비되며 스마트 탭으로 하는 온라인 서명, 촛불시민의 마음을 전하는 버스킹 공연, 박근혜 정부가 추진한 반환경적인 정책을 규탄하고 폐기를 촉구하는 “박근혜 대통령과 함께 잘가라~ 핵발전소 탈핵서명운동” 등도 함께 진행합니다.

○ 언론의 관심과 취재를 부탁드립니다.

2016년 12월 16일
환경운동연합 공동대표 권태선 박재묵 장재연 / 사무총장 염형철
중앙사무처 김춘이 처장 010-7350-6325 kimchykorea@gmail.com
서울사무처 이세걸 처장 010-8315-0617 mengse@kfem.or.kr

황 성현

환경운동연합 정책국 정책팀

보도자료의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