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연대 활동소식

[카드뉴스] Burning Paradise 3. 더 이상 숲을 잃지 않기 위하여

________3-01

________3-02

________3-03

________3-04

________3-05

________3-06

________3-07

________3-08

________3-09

________3-10

________3-11

 

[Burning Paradise 3. 더 이상 숲을 잃지 않기 위하여]

팜유 생산을 위해 대규모로 숲을 정리하는 것은 심각한 환경파괴 문제를 초래합니다.

수많은 이름의 개발은 파괴를 동반합니다. 소탐대실. 작은 것을 탐하다 큰 것을 잃습니다.

숲은 지구온난화를 막는 방패입니다. 그 어떤 과학기술도 숲의 능력에 미치지 못합니다.

지난 해 말 인도네시아 산불로 인한 탄소배출량은 같은 기간 미국 전체 탄소 배출량 보다 더 많았습니다.

숲은 수많은 생명체의 서식지입니다. 산림파괴는 이들의 서식지를 사라지게 하고, 종의 소멸 까지 야기합니다.

숲은 원주민들의 보금자리이기도 합니다. 그들의 터전을 빼앗을 권리는 누구에게도 없습니다.

혹자는 말 합니다. “자꾸 숲을 지키라고 하는데, 그럼 식용유 안 먹고 살 거니?”

우리는 팜유 생산 반대가 아닌 산림 파괴를 반대합니다. 농장을 위해 파괴된 숲은 이미 1억 2,500만 ha가 넘습니다. 현존하는 농장에서의 생산만으로도 우리의 소비를 충족하기에 충분합니다.

무분별한 팜유 산업으로 파괴되는 숲을 지키기 위한 국제사회의 약속도 있습니다.

NDPE (No Deforestation, No Pear, No Exploitation)

산림파괴·이탄지 파괴·주민 착취 없는 팜유 생산 정책입니다.

세계시장은 산림파괴와 연루된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길 원하지 않으며 그들이 산림파괴 금지 정책을 채택하기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지난 7,8 월 세계 최대 팜유 취급 업체인 윌마(Wilmar)와 무심마스(Musim Mas)가 코린도 그룹과 거래를 중단했습니다. NDPE 정책을 지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코린도는 팜유 농장 조성 과정에서 방화한 혐의로 국제사회의 지탄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매우 귀중한 75,000ha 의 산림이 코린도의 소유로 남아있습니다. 이 또한 수년 이내 모두 정리될 위기에 있습니다.

코린도에게 고합니다. 남아있는 산림의 파괴를 최소화하고, 국제사회가 요구하는 산림파괴 금지 정책을 채택해 진정한 친환경 기업으로 거듭나기를 바랍니다.

 

%ed%99%98%ea%b2%bd%ec%97%b0%ed%95%a9%ed%9b%84%ec%9b%90-03-640x134

국제연대팀 김혜린 활동가

국제연대팀 김혜린 활동가

[ PEOPLE . POWER . NOW ] 자유로운 시민들의 국경없는 연대. 지금 여기에.

국제연대 활동소식의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