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안전

[팩트체크] 자동차용 창유리 세정제의 성분을 알려주세요

국내 최초 에탄올을 사용한 워셔액이라 광고하는 소낙스의 (The View)”

 

성분원소가 자세하게 나와있지 않아서요 궁금해서 보냅니다. 에탄올로 만들어진 자동차워셔액이라 비싸고 무해할 것으로 예상해서 구매했거든요” (nel1107 님의 제보)

소낙스 더 뷰 앞면

소낙스 더 뷰 앞면

소낙스 더뷰 뒷면

소낙스 더뷰 뒷면

국내 최초 에탄올을 사용한 워셔액이라 광고하는 소낙스의 (The View)”

가격이 비싼만큼 안전할 같아서 샀는데, 어떤 원료가 들어있는지 충분하게 정보를 제공하지 않네요.

수입을 하는 ()알렉스에 정보를 요청했습니다.

자료 . 332541_the-view_kor0

보내주신 자료에는 에탄올과 에탄디올이 함유된 혼합물이라는 정보가 있습니다.

하지만, 제품 성분표에 나와 있는 음이온 계면활성제, 비이온 계면활성제 성분에 대해서는 정보가 없습니다. 글리세린이 포함되어있다고 홍보하지만, 회사 측에서 보내온 제품정보에는 관련 내용도 없습니다. 제품 정보를 충실하게 알기 어렵습니다.

시민분께서 궁금하신 사항이 해결될 때까지 다시 정보를 요청하겠습니다.

– 생활환경 TF팀 –

“이제품에 뭐가 들었죠?” 팩트체크 캠페인

환경연합 생활화학제품 팩트체크는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제품이 건강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개별 기업들에게 묻고 시민의 시선으로 평가하고 확인하는 생명안전 캠페인입니다.

시민여러분이 궁금해하는 생활속의 화학제품들을 기업에 대신 질문하고 확인합니다. 제품의 성분과 함량공개를 요구하고, 사용방식과 용도에 따른 안전 테스트를 충분하게 했는지 따져 묻습니다.

그리고 기업의 답변을 있는 그대로 공개합니다. 제대로 된 안전정보를 제공하는 기업이나 불분명한 답변을 하는 기업 모두 그 결과를 투명하게 공개합니다.

이 과정에서 의심되는 제품은 환경부에게 위해성평가를 의뢰할 것입니다. 시민단체가 제품의 위해성평가를 의뢰하는 것은 법으로 보장된 정당한 활동입니다.

이 캠페인은 환경연합 노란리본기금의 후원으로 진행됩니다.(환경운동연합 노란리본기금은 세월호 참사를 계기로 우리 사회의 생명안전 인식을 높이는 공익활동을 지원합니다.)

%ed%8c%a9%ed%8a%b8%ec%b2%b4%ed%81%ac_%eb%b0%b0%eb%84%88-01

 

미디어소통팀

미디어소통팀

지구와 함께, 시민과 함께 생태전환 사회로!

팩트체크활동소식의 최신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