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반 활동소식

[보도자료] 태안어린이초청 환경체험한마당 “바다야, 미안해! 우리가 지켜줄께” 개최

 

                   



(110-806) 서울특별시 종로구 누하동 251번지   ▪ 전화 02)735-7000, 8677   ▪ 팩스 02)730-1240









보 도 자 료


(총 2매)




태안어린이초청 환경체험마당


“바다야, 미안해! 우리가 지켜줄게” 개최


다시 일어서는 서해, 그리고 미래세대를 응원합니다!




○ 환경운동연합 부설 교육전문기관 (사)환경교육센터(이사장 이대형)는 금일(2008년 7월 11일, 금) 기름유출피해지역의 초등학교 어린이초청 아픔을 딛고 다시 일어서는 서해를 응원하는 태안어린이 환경체험마당 “바다야, 바다야!”를 개최한다.




○ 이번 행사에는 충남 태안군 소재, 파도초, 원북초 방갈분교, 소원초 의항분교 전교생과 자원봉사자들이 교사로 참여한다. 웅진코웨이와 (재)한국민간환경단체진흥회의 후원으로 이루어지는 이번 행사에는 특히 웅진코웨이 직원들이 직접 자원교사로 참여하여 바람직한 사회공헌 활동의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 (사)환경교육센터는 지난 2월과 5월에도 이들 3개 학교(파도초, 원북초, 방갈분교, 소원초 의항분교) 어린이들을 남이섬환경학교로 초청, 각각 2박 3일간 통합치유프로그램으로서의 환경동화캠프를 개최한 바 있다. 앞서 진행된 환경동화캠프에서 환경의 회복과정과 인간의 노력을 통한 희망 만들기에 중점을 두었다면,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미래세대에게 자기지역 환경문제를 정확하게 인식하는 것에 중점을 두어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 본 프로그램에는 특별히 인사동 티셔츠 할아버지로 유명한 국민대 윤호섭 교수의 ‘초록물감으로 그리는 희망세상’, 환경재단의 <움직이는 환경학교 달팽이>가 출동하여 진행되는 ‘위대한 바다이야기’, 참가자 전원의 미래와의 약속을 담은 퍼포먼스 및 타임머신 캡슐 만들기 ‘바다야, 미안해, 우리가 지켜줄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 (사)환경교육센터는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태안의 미래를 책임질 아이들이 자기 지역에서 다시 희망을 찾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_ 때 : 2008년 7월 11일(금) 10시~17시

_ 곳 : 태안군, 소원초등학교 의항분교장

_ 대상 : 기름유출사고피해지역 파도초등학교, 소원초 의항분교, 원북초 방갈분교 전교생 ; 자원교사, 학교교사, 진행팀 포함 (총 110여명)

_ 주요프로그램 : [0] 마음을 여는 레크레이션

                [1] 바다환경이야기 ‘위대한 강, 위대한 서해바다’

                [2] 에너지이야기 ‘석유, 그 정체를 밝혀라!’ & 지구온난화체험

                [3] 생태이야기 ‘자연아, 놀자!’

                [4] 우리들의 이야기 ‘우리는 거리의 예술가’

                [5] 밥상이야기 ‘생명의 밥상, 에코 상차림’

                [6] 미래와의 약속, 타임머신 여행 ‘바다야, 미안해! 우리가 지켜줄게’

   ★특별프로그램 : 윤호섭 교수님의 티셔츠 퍼포먼스 “초록으로 물들이는 희망세상”

 _ 주최 : (사)환경교육센터

 _ 후원 : (주)웅진코웨이 ․ (재)한국민간환경단체진흥회






2008년 7월 11일




환경운동연합                 (사)환경교육센터


❘공동대표 윤준하 최재천 조한혜정❘                       ❘이사장 이대형❘








문의 :


 (사)환경교육센터 장미정 국장 (02-735-7000, 8677▪ changmj@kfem.or.kr)



admin

환경일반 활동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